ADVERTISEMENT

[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친환경 꾸지뽕, 우슬, 머위 농장 “통명산 자연농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바야흐로 수확의 계절. 그러나 환절기의 갑작스런 기온변화는 각 가정의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요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체온저하와 각종 성인병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인들을 위해 항암작용과 각종 성인병에 효과적인 친환경 꾸지뽕 농장 한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전남 곡성군에 위치한 “통명산 자연농장” 자연의 법칙을 하나도 거스르지 않는 친환경 농법으로 건강한 꾸지뽕 나무를 가꾸는 야생 농장이다. 물이 많고 순환이 원활한 구릉지에 주로 자생하는 꾸지뽕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비교적 기르기가 수월한 나무. 때문에 농장의 기복진 대표는 오염원이 전혀 없는 지금의 수려한 농장터를 기반으로 야생의 꾸지뽕나무를 최대한 살린 상생의 농장을 구현하고자 많은 땀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본디 성질이 따뜻하고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으로 예로부터 민간의 암과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던 꾸지뽕은 최근 자궁암, 자궁근종과 같은 부인병, 여성 질환에도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약재다. 또한 특유의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섭취 가능하고 어린아이들의 면역력 향상과 아토피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최대의 장점. 이처럼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가족 건강에 유익한 꾸지뽕은 열매와 잎, 가지와 뿌리 모두를 차나 즙으로 음용할 수 있다.

한편 통명산 자연농장에는 친환경 꾸지뽕나무 외에도 농장의 깨끗한 환경 속에서 쇠비름, 우슬(쇠무릎), 머위 등의 약초가 자생하고 있는데, 최근 이들 약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직접 이를 구하기 위하여 농장을 방문하는 분들이 늘어 기복진 대표는 자연의 순리를 따라는 친환경적인 농장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갖고 있다. 특히 줄기 마디의 형상이 소의 무릎을 닮은 우슬(쇠무릎)은 진통작용과 무릎질환에 높은 효능을 인정받아 관절염, 신경통 치료에 유용한 약재로 알려져 있다.

향후 이러한 친환경 농작물과 뛰어난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먹고 마시고 즐기는 자연 힐링 농장을 계획 중인 기복진 대표는 체험과 쉼을 통하여 자연과 사람을 함께 살리는 청정 자연 농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1년 365일, 인간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값없이 베푸는 자연. 그 속에서 통명산 자연농장의 가을이 깊게 무르익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값진 내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올해엔 아낌없는 통명산 자연농장의 진한 꾸지뽕 즙 한잔, 몸소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

◈ 주 소 : 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신풍2리 481번지(농장)

◈ 문의전화 : 010-4048-2432(기복진 대표)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9jid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