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롯데캐슬 단지 내 상가, 3년간 최저수익률 6% 보장해준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롯데건설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 청라 롯데캐슬 단지 내 상가(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이 상가는 연면적 4만1725㎡ 4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건설은 이 상가에 ‘안심투자(수익률보장제)’ 제도를 적용해 분양하고 있다. 안심투자란 롯데건설이 직접 관리하는 임대상가를 분양 받는 투자자에게 3년간 최저수익률 6%를 보장해주는 것이다. 투자자가 선호하는 업종을 분양업체가 직접 찾아 준다.

 청라 롯데캐슬 상가 분양 관계자는 “신도시에 형성되는 상권의 경우 형성기부터 성숙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며 “청라지역 역시 상권이 활성화되기 전이기 때문에 최소 수익률을 보장해 주는 안심투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상가는 지난 2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 828가구와 오피스텔 498실 등 1326가구(실)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두고 있다.

 상가 안에는 지난해 12월부터 롯데마트가 영업 중이고 은행·커피전문점·병원 등이 입점했거나 입점할 예정이다. 특히 롯데마트가 들어선 A동은 525대 규모의 넉넉한 상가전용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홍보관은 청라 롯데캐슬 상가 A동에 위치해 있다. 잔금을 납부하면 바로 임대해 영업할 수 있다.

 청라 롯데캐슬 상가 분양 담당자는 “롯데건설이 책임준공하고 직접 분양하는 상가인 만큼 믿고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1899-356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