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품 헤드폰, SHURE SRH1840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전문 방송음향장비로 유명한 슈어의 명작, SRH1840 슈어(Shure)사의 국내 공식 파트너 삼아프로사운드가 SRH1840을 공식 발표된 지 1년이 조금 지난 지금 국내 많은 팬들의 요청에 따라 다시 한번 헤드폰의 명기인 SRH1840 헤드폰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고가의 하이엔드 이어폰 및 마이크로 알려진 SHURE(슈어)는 전문 방송음향장비 회사로 유명하다. 슈어 이어폰은 무대에서 사용하는 모니터링용으로 가격대가 높지만 그 성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았다. 반면 헤드폰은 마이크나 이어폰보다는 덜 알려진 것은 사실이다. SRH1840은 슈어가 만든 플래그쉽 헤드폰이다.

Shure의 플래그쉽 오픈형 헤드폰인 SRH1840은 명품 헤드폰답게 부드럽지만 넓게 확장된 고음과 정확한 저음을 재현하는 최고의 어쿠스틱 성능을 위한 개별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프리미엄 자재로 맞춤 제작된 정교한 설계로 가벼운 무게와 내구성을 실현했다. 또한 포함된 수납 케이스, 교체 가능한 추가 벨벳 이어패드 그리고 추가 케이블은 오랫동안 방해 받지 않고 즐거운 청취를 가능하게 한다.

SRH1840은 오픈형 모니터링 헤드폰으로 악기 소리를 표현하는데 최적화된 40mm 네오디뮴 드라이브 유닛을 채택하고, 항공기에 쓰이는 알루미늄 합금 지지대로 하이엔드 헤드폰의 모양새를 갖췄다. SRH1840은 유선형의 깔끔한 디자인에 플레인지 유닛을 채택해 전음역대를 고루 표현하며 베이스를 보다 강조한 힘있는 소리를 들려준다.

특히, 오픈형 제품의 특징인 음 왜곡 현상을 줄여주며, 슈어만의 튜닝 기술을 통해 평탄한 느낌의 소리를 들려준다. SRURE SRH1840은 명품 헤드폰답게 음악 엔지니어나 오디오 매니아를 겨냥해 출시되었다. 매일 사용해야 하는 혹독한 환경에서도 자연스러운 사운드, 넓은 스테레오 이미지, 깊은 음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디자인 또한 고급스러우며, 사운드의 명품화에 집중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적인 점에 있어 조금 아쉬운 헤드폰이긴 하지만, 동급 하이엔드 헤드폰 중에서는 가격대비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주는 헤드폰임에 분명하다. 요즘 원음 플레이어나 다양한 하이엔드급 헤드폰이 출시되면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듣고자 하는 음악 매니아들의 마음은 분명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분들에게 SHURE의 SRH1840은 가지고 싶은 명품 헤드폰으로써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