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산업단지 수요 탄탄한 브랜드타운 노려볼까?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이혜진기자] 요즘 같은 불황기에는 가격이 덜 떨어지는 아파트에 눈이 가기 마련이다. 또 경기가 좋아진 이후 다른 단지에 비해 가치상승폭이 큰 아파트라면 두말할 나위가 없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내 집 마련을 위해서 불황에 강하고 호황기에 시세 상승을 주도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 아파트를 사라고 조언한다.

브랜드타운은 단지규모가 크다 보니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입주민의 생활이 편리해진다.

또 지역 내 랜드마크로 꼽히기 때문에 다른 단지에 비해 환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입지 여건까지 우수하다면 일석이조일 것이다.

올해 상반기 분양예정인 아파트 중 산업단지를 끼고 있어 수요층이 탄탄한 브랜드타운을 소개한다.

삼성, 현대 등 대기업 공장 많아 수요 탄탄

포스코건설은 충남 아산시 음봉면 월랑리 산43-3번지 일원에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차' 총 796가구를 3월 중순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72㎡형 178가구 ▲84㎡형 490가구 ▲99㎡형 128가구로 실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 아파트로만 구성된다.

이 단지는 지난 2004년 분양해 이미 입주를 완료한 '더샵 레이크사이드 1차' 1288가구와 분양예정인 3차 1118가구와 함께 총 3202가구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을 이루게 된다.

▲ 산업단지 수요 탄탄한 충남 아산시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차

단지 바로 앞에 음봉중학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2016년에는 월랑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도 이전할 예정이라 유치원부터 초, 중교까지 단지 내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진다.

사업부지는 지방도 628도로변에 위치해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 천안종합버스터미널, KTX 천안아산역 등이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시외로의 교통도 편리하다.

월랑수변공원, 연암산으로 연결되는 산책로를 단지 안에 조성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게 했다.

단지 맞은편에는 세계 최대 LCD관련 산업단지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있는 탕정산업단지가 위치한다. 또 삼성SDI공장이 들어서있는 천안 백석산업단지, 아산 배방지구 인근의 현대차 아산공장과 삼성반도체 공장 등 대기업 공장이 가깝게 위치해 탄탄한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다.

대기업 근로자 수요를 바탕으로 아산시와 천안시 아파트 매매가와 전셋값은 연일 상승세다.

2012년 2월 말부터 지난 주까지 1년 간 아산시 아파트 매매가는 평균 5.36%, 천안시는 5.61%씩 상승했다. 전국 아파트 값이 평균 2.42% 하락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전셋값도 강세다. 전국 아파트 전셋값은 지난 1년 간 평균 2.71% 오른 것에 비해 아산시는 14.68%, 천안시 12.01%씩 올라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다.

천안시에 위치한 중개업소 관계자는 "전셋값이 큰 폭으로 올랐지만 여전히 수요가 많다"며 "전셋집이 워낙 부족하다 보니 차선책으로 매입으로 눈을 돌리는 수요도 많다"고 시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이 단지 3.3㎡당 600만원대 초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천안에서 지난 해 6월과 8월에 각각 분양한 차암동 한화꿈에그린스마일시티가 3.3㎡당 분양가가 649만원, 백석동 백석아이파트2차가 783만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저렴한 수준이라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2012.02.27)에 따라 주택의 공급지역을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아산시는 물론 이와 인접한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및 대전광역시 거주자까지 확대하여 공급한다.

다만 동일 신청자격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아산시 주택건설지역 거주 신청자가 기타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및 대전광역시 지역 거주 신청자보다 우선하며 기타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및 대전광역시 지역 거주 신청자로 신청하면 입주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기타 수도권 및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및 대전광역시를 제외한 지역 거주민은 3순위 청약 접수 후 미분양되면 청약할 수 있다.

분양 문의 041-472-3000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