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렉스 스마일’ 라식, 부작용 적고 시력회복 빨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부작용 없고 빠른 시력회복의 시력교정술을 원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수술법이 등장했다. ‘2012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에 선정된 스마일 라식 시력교정술은 각막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한 수술법으로, 기존 시력교정술에 비해 확연히 낮은 부작용 발생률과 빠른 시력회복을 자랑한다.

스마일 라식을 시행 중인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 원장은 “스마일 라식은 각막표면을 절개하여 열지 않아, 기존 라식보다 외부 충격에 70% 더 안전하며 이만큼 부작용의 발생률 또한 낮다. 그리고 수술 결과 또한 수술 후 90%가 1.0 이상의 시력을 유지하는 결과를 얻는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시행된 라식수술은 각막상피를 절개해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이 필수적이었다. 이 과정에서 신경다발이 함께 절단되어 상당한 신경손상이 불가피했으며, 각막밀림 현상, 안구건조증 등의 위험에 노출되곤 했다. 스마일 라식은 바로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수술법이다.

펨토세컨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절편을 만들 필요가 없어진 스마일 라식은 라식수술에서 시행되는 긴 길이의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그만큼의 신경손상이 적어지게 되면서, 부작용의 위험까지 낮아 진 것이다.

또한 통증 완화까지 최소 1~4주, 시력회복까지 최대 3개월이 소요되는 기존 시력교정수술과 달리 스마일 라식은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10분밖에 걸리지 않으며, 수술 후 3시간 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러한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은 많은 직장인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릴렉스 스마일 인증안과인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 원장은 “최근 스마일 라식의 장비인 비쥬라식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레이저 조사 속도가 10초가량 빨라졌다. 그 결과 수술 중에 각막이 받는 스트레스도 예전보다 더 줄어들었고, 수술 시간도 단축되었다.”고 설명하였다.

덧붙여 “스마일 라식은 비쥬맥스로 라식수술 200안 이상, 플렉스 수술 100안 이상 집도 경력과 독일 칼자이스 본사 전문가의 참관 하에 수술테크닉을 평가 받아야 공식 자격이 부여되는 수술법이다. 그만큼 라섹, 라식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사만이 시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