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김동성 단양군수 새누리당 탈당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김동성 단양군수 새누리당 탈당

김동성 충북 단양군수가 17일 새누리당을 탈당했다. 김 군수는 “남은 임기 정파에 관계없이 소신행정을 하기 위해 새누리당 충북도당에 탈당계를 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장 정당공천에 반대한 김 군수는 “정당공천제는 국회의원들이 시장·군수를 수족처럼 부리기 위한 것”이라 고 배경을 설명했다.

20일 대전 그라시아스 합창단 공연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의 교수진들이 한국의 그라시아스 합창단과 함께 20일 오후 7시 대전 그라시아스 음악학교 대공연장에서 ‘그라시아스 콘서트’를 연다. 피아노와 바이올린·비올라 등의 기악 연주와 독창과 중창·합창 무대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 다. 문의 070-8227-0731.

세종청사 진입 갈매로 21일 개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교통체증이 심한 어진동 정부 세종청사 진입도로인 갈매로(총연장 480m·왕복 4차로)를 당초 계획보다 5개월 빠른 21일 개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구간은 정부 세종청사 공무원들의 출퇴근 시 차량이 몰려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빚고 있으나 갈매로 개통으로 원활한 소통이 기대된다.

천리포수목원, 만리포 상인과 협약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은 17일 만리포관광협회(회장 김의종)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월부터 협회에 등록된 음식점을 이용한 고객은 수목원 입장 시 성인에 한해 1000원을 할인받는다. 또한 수목원을 입장한 고객이 만리포관광협회에 등록된 음식점을 이용할 경우 음식값이 1만원 이상일 경우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