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벤처기업 전국대회 내달 1일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내 벤처기업 제품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한 `2001 벤처기업 전국대회'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중소기업청 주최,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정보통신, 부품소재, 생명공학 등 각 분야의 벤처업체 총 115개사가 참여, 첨단 기술제품을 전시하고 국내외 바이어들과 수출.투자 상담을 벌이게 된다.

또 `벤처기업 해외진출 전략 및 시장개척 성공전략'을 주제로 각계 관계자들이 토론을 벌이는 `벤처포럼', ㈜환경과 생명, ㈜케이코하이텍, ㈜케이맥 등 3개 업체에 대한 투자유치 설명회인 `벤처마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인 ㈜한아시스템(대표이사 신동주)이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것을 비롯, 총 86개 우수 벤처업체 및 유공자 16명이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등을 받을 예정이다.

개막식은 1일 오전 11시부터 코엑스 3층 컨벤션홀에서 최동규 중소기업청장, 김유채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장흥순 벤처기업협회장, 이영남 한국여성벤처협회장등 각계 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 일정 및 벤처기업대상 수상업체, 유공자 명단 등은 중기청 홈페이지(http://www.smb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윤영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