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메일 마케팅 갈수록 다양화

중앙일보

입력

e메일 마케팅이 갈수록 다양화 하고 있다. 그만큼 업계간 경쟁이 치열하다는 얘기다. 단순히 인터넷으로 메시지를 전달해 주고 돈을 받는 수준의 서비스에 머물고 있지 않다. 휴대폰으로 단문메시지(SMS) 를 동시에 대량 발송하기도 한다.

e메일 송금서비스도 등장했다. 돈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에게 e메일을 보내면 돈이 상대편의 은행계좌에 자동입금되는 방식이다. 축의금.후원금 등을 보낼 때 사용하면 편리하다.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은행에 가지않고 송급할 수 있다.

메일캐스터의 메일뱅킹(http://www.mailbanking.co.kr), 네오위즈의 원클릭페어(http://www.oneclickpay.co.kr), 페이레터의 '페이레터'(http://www.payletter.com) 등이다.

은행들도 여기에 가세하고 있다.
주택은행은 엔페이코리아(http://www.npaykorea.com), 신한은행은 머니메일(http://www.moneymail.co.kr)서비스를 하고 있다. 수수료는 건당 1백50~3백원 수준이다.

토털 e메일서비스에 나서는 업체도 있다. e메일 대량발송, SMS대량 전송, e메일 뱅킹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종합 마케팅 서비스다.

디지털토네이도의 오케이메일러(http://www.okmailer.co.kr)사이트가 이런 종합 e메일 서비스를 지향한다. 이 사이트는 이미 e메일 대량발송과 SMS서비스는 하고 있다. 이달 말부터는 e메일 뱅킹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SMS 그룹전송서비스를 하는 업체로는 엠비즈넷의 '3탑 SMS', 쏜다넷의 '쏜다넷 비즈' 등 70여개 사에 이른다.

인츠닷컴(http://www.intz.com)은 '인츠M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메일서비스와 모바일을 결합해 휴대폰으로 문서는 물론 동영상 파일도 첨부해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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