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업계, 인기 브랜드 용기면 출시 붐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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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업체들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봉지면과 같은 브랜드로 용기면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과 삼양식품, 빙그레, 오뚜기 등 라면업체들이 용기면 신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봉지면 제품과 동일한 브랜드의 용기면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농심은 봉지면 `辛라면'과 같은 브랜드로 지난 98년 용기면 `辛라면 큰사발'과`辛라면컵'을 출시한데 이어 최근에는 봉지면 `진국사리곰탕면' 브랜드를 본떠 `사리곰탕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봉지면으로 출시한 `수타면'이 큰 인기를 얻자 올들어 `수타면컵'과 `해물맛 수타큰컵', `수타 김치찌개', `수타 육개장' 등 용기면을 잇따라 내놓았다.

빙그레도 주력 제품인 `매운 콩라면'이 좋은 반응을 얻자 `매운콩 종이컵'을 용기면으로 출시했으며 오뚜기는 `빨개면'과 `꽃게탕면'을 각각 봉지면과 용기면으로 함께 판매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 봉지면 브랜드를 용기면으로 확장하는 추세"라며 "용기면 시장은 레저 생활 증가로 성장 가능성이 커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 김정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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