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산에 가신다고요? 모자·장갑도 챙기셨나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네파 방한모(위)와 노스페이스 파워 스트레치 글러브.

겨울철 산행은 일반 산행에 비해 방한에 신경을 써야 한다. 계절적인 특성으로 평상시 기온이 낮은 데다가 산 위에 올라갈 경우에는 온도가 더욱더 낮아진다. 또 눈과 비가 내릴 경우 기온은 더욱더 낮아져 안전을 위협하기까지 한다.

이러한 추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행에 앞서 다양한 방한용품과 겨울 등산을 위한 안전 장비를 꼭 챙겨야 한다. 겨울 산행을 위한 안전장비 중 가장 우선되는 것은 체인과 스패츠다. 대부분의 겨울산은 눈이 쌓여 있기 때문에 미끄럽다. 이런 경우 체인은 필수다. 아무리 좋은 등산화와 많은 경험을 가진 등산객이라도 자칫 잘못하면 부상을 입기가 쉽다.

투스카로라의 롱스패츠는 설산 산행 시 등산화 사이로 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과 동시에 더불어 발목 부분을 감싸주어 보온까지 해결해 준다. 또 스토맥스 원단에 심실링 처리를 해 완벽한 방수, 방풍기능을 자랑한다.

겨울산행에서는 모자도 필수품이다. 모자를 쓰고 안 쓰고에 따라 몸으로 느끼는 체온차는 상당하다. 모자는 겨울용 방한모를 착용하는게 좋다. 이왕이면 귀까지 가릴 수 있는 제품이 좋다. 네파에서는 귀덮개가 가능한 울 소재의 모자를 출시했다. 체온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겨울 산행에서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장갑이다. 노스페이스의 파워스트레치 글러브는 보온성과 통기성, 속건성이 우수한 파워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한 가을, 겨울용 장갑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아웃도어 활동이나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엄지, 검지, 중지 끝부분에는 특수섬유를 적용해, 장갑을 벗지 않고도 터치형 스마트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