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CEO · 임원 20명 온라인 강좌 수강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교육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 최고경영자(CEO) 10명을 비롯 고위 임원 20명이 한꺼번에 온라인 강좌를 듣기로 해 화제다.

온라인 교육업체인 유넥스트 코리아 대표 최경석(http://www.unext.co.kr)는 20일부터 자사 사이트에서 실시하는 경영학 강좌에 LG전자 김쌍수 사장 등 유수 대기업, 다국적 기업의 CEO 10명과 고위임원 등 모두 20명이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강의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金사장 외에 제일제당 김주형 사장, 삼성테크윈 배병관 사장, 삼성전자 이현봉 부사장, 삼성 인력개발원 고인수 부원장, 맥킨지 코리아 도미니크 바튼 사장, GM코리아 데이비드 제롬 사장 등이다.

이들은 유넥스트 코리아와 미국 콜롬비아 대학 경영대학원이 마련한 2주간의 ''조직 변화 관리'' 온라인 강좌를 듣게 된다. 참가자들은 장소나 시간 제한없이 원할 때 필요한 내용을 들어 과정을 마친 뒤 9월초에 한 자리에 모여 세미나도 갖는다.

유넥스트 코리아 회장인 이해민 전 삼성전자 사장은 "조직을 이끄는 CEO들은 누구보다 새로운 경영.조직 이론을 배워야 하지만 시간.공간상의 제약이 많았다" 며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이 기업 임원들에게 환영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문의 02-
555-4802~4.

이승녕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