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모니터 보면서 반상회한다"

중앙일보

입력

하나로통신, 한국통신 등 대형 인터넷 포털 서비스 업체들 사이에서 지역을 중심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가고 있는 곳이 있다.

대덕밸리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엑스포넷(대표 조한출, www.exponet.co.kr)은 랜(LAN)을 이용해 지역주민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엑스포랜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엑스포넷이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 상품인 ''엑스포랜서비스''는 랜을 이용해 아파트 세대간 완벽한 네트워크 연결을 할 수 있다.

화상회의를 통한 부녀회와 반상회는 물론 세대간 정보공유가 자유롭게 이루어지고 어린이들은 게임방에 갈 필요없이 집에서 친구와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엑스포넷측은 기본 10Mbyte, 최대 100Mbyte에 달하는 다운-업로드 양방향 속도, 2만5천원의 저렴한 가격, 1일이내의 빠른 AS 등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랜을 이용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로 작년 15억원, 올 1사분기 1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전민동의 경우 인터넷 이용세대 가운데 60-70%가량을 점유하고 있다"며 "현재 노은지구 4개단지 등 서비스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노은넷, 둔산넷 등의 도메인도 확보하고 있어 아파트 홈페이지 개설계획도 갖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다소 떨어지는 인지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99년 10월 설립한 엑스포넷은 청주(28지역), 천안(4개지역), 대전(17개지역) 등 약 50여개 아파트에 인터넷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이버아파트 건설사업에도 인터넷 망과 관련해 참여하고 있다.

다음은 엑스포넷 인터넷 서비스지역(대전지역)

엑스포아파트
청구나래아파트
한밭가든아파트
한가람아파트
경성큰마을아파트
원전연료 연구원
현대오피스텔
첨단유통 상가
삼성푸른아파트
선비마을 3단지
법동 중리주공 2단지
내동 코오롱아파트
전민동 세종아파트
공작한양아파트
유등마을
햇살아파트
만년동 초원아파트

서비스 예정지역

향촌아파트
선비마을 4단지
하늘아파트
롯데아파트
푸른뫼아파트

042-864-1186

기사제공:대덕넷(http://www.hellod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