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모바일·SNS서 카메라 찾아보고 촬영기술 배우고

중앙일보

입력

고객과의 접점을 찾기 위한 기업 마케팅 바람이 온라인에서 거세다. 니콘이미징코리아도 모바일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며 이에 가세하고 나섰다.

니콘 모바일 홈페이지(m.nikonimage.co.kr)는 공식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트를 휴대성이 높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이를 통해 니콘의 모든 카메라 제품과 렌즈는 물론 다양한 카메라 액세서리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다. 니콘 이숍(E-shop)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도 구매 가능하다. 또 니콘 포토스쿨 수강신청, 정품등록, 니콘 서비스 지정점 검색 등의 서비스도 있다.

니콘 블로그(www.nikonblog.co.kr)는 니콘의 새 소식과 사진 촬영 노하우, 이벤트 등의 정보를 발 빠르게 전한다. 특히 ‘니콘 컬쳐(NikonCulture)’ 코너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니콘 리더스 클럽 작가와 작품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또한 니콘 포토 콘테스트 수상작 등 차별화된 콘텐트로 꾸려질 예정이다.

모바일 홈페이지와 블로그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지난 15일 부터 니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에 오픈소식을 알린 후 28일까지 덧글로 포스트의 URL을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당첨자에게는 NOG 카메라 백팩, NIKKOR텀블러, CJ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위젯 이벤트’ ‘오행시짓고 스크랩하기 이벤트’ ‘블로그 닉네임 모집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글=강미숙 기자 suga337@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