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교 개설 한자사이트 인기

중앙일보

입력

현역 육군 소령이 한자 보급을 위해 인터넷에한자 사이트를 개설, 운영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제 75보병사단 감찰참모 양태용(41.학군 22기)소령은 지난해 11월부터 인터넷에''재미로 배우는 한자교실(http://www.hanza.pe.kr)'' 사이트를 개설, 한자를 배우고자 하는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무료로 학습자료 제공과 함께 각종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고있다.

양 소령은 또 사단 홈페이지에도 감찰마당에 ''칭찬합시다. 대화의 장''을 마련,상호의사 소통 및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있어 사병들의 사기를 크게 북돋워 주고있다.

재미로 배우는 한자교실은 한자옥편, 왕으로 보는 조선왕조 500년, 생활의 지혜/교양 등 다양한 자료가 있으며 일일 학습자료로는 오늘의 한자(고사성어)와 금주의 명심보감을 일주일 단위로 최신화(Update) 시키고 있다.

또 방문자들의 질문 사항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주는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사이트 개설 이후 2개여월만에 검색사이트 한미르에서 교육분야 추천사이트로 선정되었다.

양 소령이 개설한 재미로 배우는 한자교실은 일일 방문자가 평균 2천여명으로지금까지 방문자수가 25만여명을 돌파,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자교육사이트로떠오르고 있다.

양 소령은 최근 국가공인 한자검증(한국어문회 주관)에서 최고 급수인 1급 자격을 취득한바 있다. (의정부=연합뉴스) 양정환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