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가위 - 리빙

중앙일보

입력

가사 일로 몸과 마음이 바쁜 아내와 어머니의 수고를 덜어 줄 수 있는 추석 선물에는 무엇이 있을까. 주부의 자존심이 되어줄 주방용품에서부터 온 가족 건강을 책임질 건강기능식품, 아내를 웃게 만들 최신 화장품까지 모아봤다.

■전기 오일 스킬렛 & 1.5쿼트 소스팬

명절 내내 요리에 시달리는 주부에게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다. 주부의 로망과도 같은 고급 조리도구라면 100% 환영이다. 66년 역사를 자랑하는 샐러드 마스터는 셰프들 사이에서도 명품 조리도구로 통한다. 수많은 제품 중에서도 명절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것은 ‘전기 오일스킬렛’이다.

전기 오일 스킬렛은 용기 안쪽에 광택이 있는 ‘316Ti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다. 316Ti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은 따라 할 수 없는 샐러드마스터만의 기술력이다. 의료분야에서 사용되는 재질을 사용해 한층 위생적이고, 들러붙음이 적다. 음식물에 포함된 산과 알칼리, 염분에 강하다. 용기 바깥쪽은 ‘304 스테인레스 스틸’을 써 세척이 쉽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광택이 유지되는 게 특징이다.

또 스테인레스 스틸 안쪽과 바깥쪽에 샐러드마스터만의 열전도 미네랄 오일을 채워 열이 빠르고 고루 전달되는 것도 큰 장점이다. 밑면뿐 아니라 옆면의 온도를 동일하게 만들어 빠른 시간 내에 조리가 가능하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요리를 해야 하는 명절에 안성맞춤이다. 터치패드 열 조절장치는 요리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정확히 맞춰준다. 내장된 타이머로 조리시간을 최대 12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터치패드 열 조절장치만 분리하면 본체를 물에 담가 닦을 수도 있다. 전원을 끈 후에도 오랫동안 열이 지속돼 식사가 끝날 때까지 요리가 따뜻하게 유지된다. 크기는 12인치로, 전 요리나 튀김요리를 할 때 편리하다.

샐러드마스터의 ‘1.5쿼트 소스팬’은 약 1.4ℓ의 적은 국물이 있는 요리용으로 적합하다. 조리 중 일어나기 쉬운 사고를 막고, 수납공간을 줄일 수 있도록 탈착식 손잡이가 적용됐다. 오븐에 넣어서 사용 할 수도 있고, 식탁에 그대로 올려도 된다. 특수 설계된 재질의 통구조로 되어 있어 열전도율이 또한 좋다. 영양소 파괴 없이 빠르게 요리되고 한층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 문의=02-597-8839

■침구킬러EZ

하루 8시간 이상, 덥거나 깔고 자는 침구는 옷처럼 피부에 밀착되는 생활용품이다. 그러나 옷과 달리 침구는 세탁이 어려운 게 사실이다. 침구 속 건강이 곧 가족의 건강과 직결된다는 우려 때문에 주부들은 늘 고민이다. 특히 영?유아가 있거나 계절마다 알레르기성 천식이 심한 가족이 있다면 걱정이 더 커진다. 이런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 주기 위해 등장한 똑똑한 소형가전 ‘침구청소기’는 점차 집안의 필수품이 돼가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의 2012년형 ‘침구킬러EZ’는 침구와 같은 패브릭 제품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집먼지와 진드기를 살충 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비밀은 한경희생활과학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텔리전스 히팅 시스템’의 살충 열판에 있다. 열판이 패브릭의 살균과 살충에 최적의 온도인 120℃로 순간 상승 되며 집먼지 진드기를 비롯한 유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국내에서 유일한 열판살균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1분에 3600회 작동하는 ‘두드림 기능’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진공청소 기능’은 살충된 진드기와 미세 먼지를 깨끗이 흡입한다. 두드림, 진공청소기능을 통해 이불 속에 쌓인 미세먼지는 물론이고 알레르기와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침구 속 해충, 세균을 확실히 없앨 수 있다. 특히 침구킬러EZ는 버튼하나로 조작이 가능하다. ‘인텔리전스 히팅 시스템’을 비롯해 ‘두드림기능’ ‘진공청소 기능’을 한 번에 가동 할 수 있어 보다 편하다.

뿐만 아니다. 침구외에 다양한 패브릭 제품에도 쓸 수 있다. 직접 세탁하기 힘든 카펫이나 매트리스 등에 사용해도 된다. 또한 날씨, 시간에 제약 없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것도 장점. 파스텔핑크에 블랙을 더한 디자인 또한 주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정도로 세련미가 있다.

▶ 문의=1577-3555

■에어워셔

환절기 건강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다.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주부나 아이에게 깨끗한 공기는 최고의 선물이 된다. 리홈에서 가을 시즌을 겨냥해 새롭게 내놓은 ‘에어워셔’ 2종이 눈에 띈다. 공기청정기능과 건강 가습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자연기화방식을 채택해 더욱 안심이다.

에어워셔는 옛 물레방아와 같은 독특한 원리로 작동된다. 내부에 장착된 원기둥형의 항균디스크가 돌면서 물을 자연적으로 증발시키는 것이다. 특히 물을 정수해주는 이온 정수필터와 탈취·먼지집진 기능이 탁월한 ‘클린필터’가 장착돼 이중삼중으로 청결함을 보장한다.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 또한 돋보인다. 첫째 습도 상태 파악이 쉽다. 제품 전면부의 LED바가 습도 상태를 세 가지 색으로 표현해준다. 먼 거리에서도 색만으로 현재 습도를 알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자동모드’를 들 수 있다. 취침·유아·인공지능·건강보호 등의 모드가 있어 상황에 따라 선택만 하면 된다. 고급형에 적용된 ‘에코 운전’ 기능은 주변의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된다. 이 밖에도 어린이가 실수로 버튼을 눌러 오작동 되거나 고장 나는 것을 방지한 ‘차일드락’ 기능도 있다. 물통용량은 5ℓ로, 쾌속 가습할 경우 12시간30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문의=1577-2797

<강미숙 기자 suga337@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