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비디오] 성석전설

중앙일보

입력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무림 최고의 보물 천문석을 무림의 원흉인 마괴가 얻으려하자 무림은 발칵 뒤집힌다. 그리하여 무림의 명숙인 소환진은 6대 문파의 장문인들을 모두 소집하여 치열한 혈투 끝에 마괴를 잡아 가둔다.

그러나 천문석을 노리는 또 다른 무리인 흑골귀 일당이 마괴를 납치해 천문석이 있는 위치를 알아내게 된다. 흑골귀 일당이 천문석을 노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 소환진은 의형제인 청양자와 함께 천문석의 행방을 찾아 나선다.

한편 흑골귀 일당에게 가족과 재산,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검상경은 오랜 기간동안 칩거하면서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었다. 검상경은 천문석을 이용해 복수를 꿈꾸며 딸 검려빙에게 천문석을 얻어내도록 시킨다. 검려빙은 흑골귀 일당과의 치열한 전투 끝에 천문석을 획득하고, 마침내 세상에 복수를 꿈꾸는 검상경의 손에 천문석이 들어가게 된다. 천문석을 얻은 검상경은 세상에 대한 복수를 계획하면서 자신의 일에 걸림돌이 되는 소환진을 제거하기 위한 음모를 꾸민다.

▶ 포인트
이 작품은 중국 전통 인형극 ‘푸따이시 (布袋戱)’를 영화로 만든 것이다. 중국의 주한(周漢)시대부터 시작된 ‘푸따이시’는 중국에서 1969년 TV 전파를 타게 되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영화 <성석전설>은 인형극의 고수로 인정받고 있는 황청화 감독에 의해 3년 간에 걸쳐 제작되어 완성되었다.

정교하고 세밀한 액션 장면과 놀라운 특수효과로 기존의 인형극에서 보여주었던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이 아닌 실제 인물의 동작과 같은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세계 최초의 SF무협액션 인형극 <성석전설>은 동경 국제 환타스틱 영화제와 부산 국제 영화제에 출품되어 큰 인기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