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리서치, 휴대폰 이용한 설문조사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휴대폰의 단문메시지서비스(SMS)를 이용한 설문조사 서비스가 선보인다.

P&P리서치(대표 이은우 http://www.pandp.co.kr)는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조사분석시스템을 개발, 내달 1일부터 011, 017 휴대폰 및 OK캐쉬백 회원들을 대상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설문조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P&P리서치가 운영하는 모바일리서치는 휴대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상관없이 짧은 시간에 조사를 마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과 SK신세기 SK㈜ 등의 2천400만 고객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조사대상을 추출하기 때문에 성별.지역.나이.직업별 등 특정계층을 타킷으로 한 리서치가 가능하다.

또한 조사응답자에게는 1회 응답시 500원 내외의 보상금을 추후 핸드폰 이용요금에서 자동감면해준다.

P&P리서치는 이 서비스를 위해 SK텔레콤과 모바일리서치 운영업무 제휴를 맺었으며 SK텔레콤이 운영하는 무선인터넷 엔톱(n.top)과 SK신세기통신의 아이터치(i.touch)에 P&P리서치 코너를 개설했다.

P&P 이은우 대표는 "최첨단 모바일리서치를 활용하면 어떤 난해한 조사도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조사할 수 있다"며 "모바일리서치는 조사표본 대상이수백만명까지 동시에 가능해 의뢰자의 경우 리서치를 통한 자연스런 기업홍보 및 마케팅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박창욱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