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학생 자율로봇 창원대에 다모여라

중앙일보

입력

"전국 대학생들이 만든 자율로봇 다모여라"

창원대학교가 오는 10월 2001 경남과학대전을 앞두고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전국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를 개최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봇설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출 수 있는 인력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 대회는 자유종목과 규정종목으로 나눠 치러진다.

특히 규정종목에서는 로봇 골프시합과 싸움시합으로 나눠 흥미를 더 해주며 외부명령 없이 스스로 판단에 따라 움직이는 자율주행으로 배터리와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경연을 위해 각 시합별로 정해진 규정에 따라 규격시합장도 마련되며 골프시합은 홀인된 공의 수 및 마지막 홀인된 공의 시간기록이 좋은 팀이 우승한다.

싸움시합은 소속 그룹이 지정되고 각 그룹에서 추첨에 의해 대진표가 만들어지면 토너먼트 방식으로 2팀이 3전 2선승제의 경기를 치루게 되며 시합 우승자의 결정은 규정 및 심판진의 결정에 따른다.

자유종목은 말 그대로 로봇의 특정 기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발휘할수 있는 디자인, 기능, 창의성등 전기능을 심사 대상으로 경선하게 된다.

창원대 BK사업단 관계자는 "모든 산업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자율로봇에대한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 인재발굴 및 로봇 기술력을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처 ☎창원대 BK사업단 279-7691-5 (창원=연합뉴스) 최병길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