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덕밸리 벤처소식]

중앙일보

입력

▣지씨텍 새 대표이사에 이정학씨

대덕밸리 아케이드게임 개발업체인 지씨텍(http://www.gctech.co.kr)은 최근 이사회에서 이정학(39) 경영본부장을 새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정학 신임사장은 지난 87년 미 일리노이 주립대에서 경영학 석사과정(MBA)을마치고 정덕물산, 성지산업 대표 등을 거쳐 지난 98년부터 지씨텍의 경영본부장을맡아 왔다.

이번 대표이사 변경은 지씨텍이 다음달 코스닥 심사청구를 앞두고 소유와 경영이 분리된 전문경영인 체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그동안 대표이사를 맡아왔던 이재성(29)씨는 지씨텍 부설연구소에서 신작 게임개발에 전념할 계획이다.

한편 지씨텍은 베이징, 홍콩지사에 이어 세 번째로 오는 5월 미국 시카고에도지사를 설립할 계획이며 오는 7월 코스닥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SL2, `보이스포털 빌더'' 개발

음성기술 전문 벤처기업인 SL2(http://www.slworld.co.kr 대표 전화성)는 인터넷 콘텐츠를 음성 전화로 들려줄 수 있는 `보이스포털 빌더''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700번 서비스나 관공서에서 사용하는 ARS방식의 전화민원응답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고 손쉽게 좋은 내용의 인터넷 콘텐츠를 유료화 할 수있다.

홈쇼핑에 전화를 걸어 상품을 주문할 경우 순차적인 기계음으로 듣지 않고 음성으로 원하는 상품을 말하면 바로 상품안내를 해주는 방식이다.

또한 웹상에서 도메인주소를 찾아 정보를 얻던 원리와 비슷하게 전화망에서 특정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원하는 정보를 음성인식과 음성합성기술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기술은 전화망으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화요금으로 수익을얻어 손쉽게 콘텐츠 유료화가 가능하고 사용자들은 PC 없이도 휴대단말기로 다양하고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L2 관계자는 "우선 양질의 웹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뚜렷한 수익모델이없는 기업을 대상으로 임대 형태로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연합뉴스) 김길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