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독일 월드컵 최종예선] 북한 대 바레인 문자중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터넷 중앙일보는 오후 3시30분부터 시작한 2006년 독일 월드컵 최종예선 ‘북한-바레인전’을 문자 생중계합니다. (일간 스포츠 제공).

▶ 북한과 바레인의 독일월드컵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B조 2차전이 25일 오후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렸다. (SBS TV 화면촬영)

북한 1 - 2 바레인 [경기 종료]

후반 49분 후방에서 볼을 몰던 북한 수비가 바레인 공격수에게 볼을 뺏겨 키퍼와의 1:1 상황을 초래하는듯 하나 주심 휘슬을 불어 바레인 선수의 파울을 선언합니다.

경기 재개. 그러나 주심, 곧바로 경기 종료 휘슬을 울립니다.
아쉽게도 북한이 또다시 1-2로 패배하며 2006독일월드컵 최종예선에서 2패를 기록하고 맙니다.

후반 46분 활발한 몸놀림과 위협적인 공격력. 패기에 넘치는 북한 축구입니다만, 국제 무대에서의 경험 부족에서 기인한 떨어지는 노련미가 지난 일본전에 이어 오늘 경기에서도 드러나는 듯 합니다.

후반 45분 추가 시간 3분이 주어집니다. 경기 막판, 북한의 파상공세가 무척 위협적이지만, 아쉽게도 골이 터지질 않는군요. 끝없이 몰아붙인 홈팀임에도 불구하고 1-2로 뒤져있는 상황. 북한에게는 안타까운 상황이겠으나 이것이 바로 축구의 묘미일지도 모릅니다.

후반 44분 공격해 들어가는 북한, 우측 지역에서 파포스트를 향해 크로스~
페널티 지역 내로 쇄도하며 뛰어오른 북한 공격수가 정확하게 헤딩으로 연결하나 키퍼가 간신히 막아냅니다. 흘러나온 볼 북한 선수가 잡아 다시 슈팅으로 연결하지만 몸을 날린 수비가 차단합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후반 43분 후반 40분이 지나면서 오히려 북한 진영을 압박해 들어오며 전진 수비를 펼치는 바레인 대표팀. 때문에 북한이 찬스를 만들어내기가 여의치 않습니다. 최전방에 있는 북한 공격수에게 롱패스를 통해 기회를 엿보지만 키퍼가 먼저 잡아냅니다.

후반 41분 바레인의 유수프 모하메드 경고를 받습니다. 바레인 오늘 4번째 경고, 한 점 뒤져있는 북한이지만 90분내내 쉬지 않고 뛰어다니는 역동적인 모습과 패기는 참으로 대단합니다.

후반 40분 중앙선 부근에서 북한의 공격을 차단한 바레인이 빠른 땅볼 패스로 최전방에 있던 공격수에게 패스하나 따라붙은 북한 수비가 먼저 차단합니다.

후반 37분 바레인이 오늘 경기 3번째 경고를 받습니다. 바레인 진영 외곽에서 다시 공격해 들어가는 북한 대표팀. 오른쪽으로 오버래핑해 들어가는 선수에게 힐패스, 우측 코너 부근에서 크로스로 연결하나 북한 키퍼가 또다시 막아냅니다.

후반 35분 짧은 패스를 통해 바레인 중앙 진영을 빠져들어가려고 시도해 보지만, 여의치 않습니다. 흘러나온볼 좌측 코너 부근에서 크로스로 연결하나 바레인 수비가 머리로 걷어냅니다. 루즈볼을 잡은 북한의 김영수가 페널티 외곽 중앙에서 개인기를 통해 바레인 수비 여럿을 순간적으로 제치며 1:1 상황을 연출해보려 하나 키퍼가 먼저 뛰어나와 볼을 차단합니다.

후반 33분 북한, 무리한 개인돌파보다는 동료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패스가 필요해 보입니다. 다시 공격해 들어가는 북한, 우측면을 공략해보지만 바레인 수비가 차단, 오히려 역습을 허용합니다.

바레인의 13번 공격수가 골대 오른쪽 구석을 노린 슈팅을 방향을 예측하지 못해 멈칫했던 북한 키퍼가 간신히 쳐냅니다.

후반 31분 두 명의 선수를 제외하고 다시 수비에 치중하고 있는 바레인 대표팀. 바레인 선수들이 기동력이 다소 떨어진 느낌입니다만, 북한 선수들 또다시 무리하게 중앙 돌파를 고집하다 번번히 볼을 차단당합니다.

후반 29분 밀집된 바레인 중앙 지역을 무리하게 돌파해 들어가던 북한, 볼을 차단당합니다. 흘러나온 볼 이번에는 좌측면으로 볼을 돌려 기회를 노려보지만 이 또한 여의치 않습니다. 북한 선수 교체 합니다. 문인국 선수가 그라운드 밖으로 나옵니다.

후반 28분 현재까지 17개의 슈팅을 기록한 북한 대표팀. 그러나 현재 한 골 뒤져있는 북한입니다. 바레인 선수 교체 합니다. 오늘 두 골을 기록한 알리 아메드가 그라운드 밖으로 나오고 나세드 압둘라가 투입됩니다.

후반 25분 계속해서 왼쪽 측면 공격을 통해 공격을 시도하는 북한 대표팀, 그러나 바레인 수비의 집중력도 뛰어납니다. 결정적 찬스를 허용치 않는 바레인 대표팀.

후반 24분 계속해서 위협적으로 공격해가는 북한 대표팀. 후반 중반이 지나면서부터 북한의 빠른 측면공격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볼 점유율은 북한이 79%로 압도적입니다.

후반 22분 북한 코너킥 상황에서 이루어진 결정적인 헤딩슛이 바레인의 골대를 맞고 튀어나옵니다. 북한, 불운입니다.

후반 20분 바레인 진영 한복판을 돌파, 좌측에서 페널티 지역 내로 쇄도하던 공격수에게 패스 연결해 슈팅 찬스를 맞이하지만, 바레인 키퍼가 뛰어나와 가까스로 쳐냅니다.

좌측 코너 지역으로 흘러나온볼, 다시 반대편 페널티 지역으로 크로스, 볼을 잡은 북한 곧바로 슈팅을 시도하나 바레인 수비가 몸을 날려 막아냅니다. 북한의 코너킥

후반 19분 북한 좌측 진영 외곽에서 북한 수비수의 파울, 바레인 선수가 잠시 쓰려졌다가 일어납니다. 바레인의 프리킥.

후반 16분 북한 골! 한골 만회, 1-2로 추격합니다.

북한의 박성관, 우측 지역에서 날라온 크로스를 받아 멋진 헤딩 슛. 그대로 골로 연결시킵니다. 실점 후 빠른 시간안에 만회골을 성공시킨 북한. 아직 시간은 30분이 남아있습니다.

후반 13분 바레인의 알리 아메드 또다시 골! 2-0 으로 리드합니다.

결국 카운터를 통해 실점하는 북한 대표팀. 공격해가던 북한 선수의 공을 차단해낸 바레인이 한 번의 패스를 통해 북한 진영으로 쇄도해 들어가는 공격수에게 연결.

곧바로 이어진 우측 코너 부근에서의 정확한 크로스가 페널티 지역 내에 자리를 잡고 있던 알리 아메드에게 연결되었고, 알리 아메드가 이를 침착하게 슛팅 시도, 골로 연결시킵니다.

후반 11분 바레인의 공격 숫자가 늘어나자, 북한 선수들 약간 당황한 듯 보입니다. 좌측 진영에서의 공격 빈도를 늘려가는 바레인 대표팀.

후반 10분 바레인의 공격, 페널티 외곽 지역에서 바레인 공격수가 파울을 유도해 냅니다. 바레인의 프리킥, 북한 골키퍼가 잡아냅니다.

후반 7분 북한 선수들이 공격에 나선 사이 카운터를 통해 바레인의 알리 야메드 선수가 1:1 상황을 맞이하는 찰나 급하게 막으러온 북한 선수가 알리 야메드 선수를 막아섭니다.

슈팅 타이밍을 놓친 알리 야메드, 오른쪽으로 볼을 치고가며 슈팅을 시도하지만, 위력 없는 볼이 골대 오른쪽을 많이 벗어납니다.

후반 5분 중앙선 부근에서 볼을 돌리던 북한, 바레인 진영 중앙에 노마크로 위치해 있던 공격수에게 패스 연결. 볼 받은 북한 선수가 다시 논스톱 월패스를 통해 페널티 지역 안으로 쇄도하던 남성철 선수에게 멋지게 연결시켜 남성철 선수가 슈팅까지 연결하지만 바레인 키퍼가 펀칭해냅니다.

튀어나온 볼을 재차 밀어넣으려는 북한, 그러나 아깝게도 골대 위로 벗어납니다.

후반 3분 좌측 라인을 따라서 치고 들어가던 북한, 코너 부근에서 크로스를 시도하나 바레인 수비에 의해 차단당합니다.

후반 2분 군악대의 경쾌한 연주가 관중들의 함성과 어울려 경기장 안에 힘차게 울려퍼집니다. 북한, 후방에서 긴 패스로 최전방 공격수에게 연결을 시도하나 부정확한 볼, 바레인 키퍼가 가볍게 캐치합니다.

후반 1분 전열을 정비하고 나온 북한, 후반 시작하자마자 6만 관중의 함성에 힘입어 다시금 활발한 몸놀림을 보여줍니다. 투지의 북한, 빠른 선제골이 요구됩니다.

후반 시작


전반 47분 전반 종료 됩니다.

전반 46분 역습 시도하는 바레인, 빠른 속도로 북한 중앙 진영을 돌파해 가던 바레인이 우측에서 쇄도하던 선수에게 공을 내어줍니다. 페널티 우측지역에서 중앙으로 치고들어가며 그대로 슛을 시도하나 골대 오른쪽을 많이 벗어납니다.

전반 45분 추가 시간 2분이 선언됩니다.

전반 44분 바레인의 코너킥, 니어포스트쪽으로 짧게 찬 공을 북한 수비가 차단합니다.

전반 42분 후방에서 날라온 롱패스를 북한 공격수가 헤딩으로 떨굽니다. 혼전 중 북한 선수가 페널티 중앙 라인 부근에서 수비수를 앞에두고 한 번 접은 뒤 슈팅을 시도하나 그대로 수비에 맞고 차단당합니다.

전반 41분 전반 40분 동안 10개가 넘는 슈팅을 기록한 북한이지만, 바레인 수비 전혀 당황하는 기색이 없습니다.

전반 39분 바레인 수비수들이 장신이다 보니, 측면 지역에서의 크로스 공격이 결정적인 찬스로 이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전반 37분 바레인의 모하메드 선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내에서 북한 수비 셋을 따돌리며 슈팅하지만 살짝 빗겨갑니다. 집중력이 떨어진 미드필더 진영에서의 불안한 볼처리로 인해 계속해서 바레인에게 카운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전반 36분 북한 선수들 중앙에서 볼을 돌리다가 바레인의 미드필더에 의해 공을 뺏깁니다. 그리고 곧바로 북한 진영 깊숙히 찔러주는 패스. 수비 사이를 빠져나간 바레인 공격수가 패스를 이어받아 바로 슛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흐릅니다.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전반 35분 오랜만에 이루어지는 바레인의 역습, 좌측진영에서 치고 들어간 바레인 선수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땅볼 크로스를 날리나 북한 수비수가 클리어 해냅니다.

전반 34분 측면 공격이 잘 풀리지 않자, 중앙 돌파 시도 횟수를 높혀가고 있는 북한, 그러나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내고 있지는 못합니다.

전반 33분 북한,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하지만 약간은 산만해진듯한 느낌입니다. 빈 공간을 찾아 볼을 돌리면서 기회를 엿보지만, 패스의 정확성이 좋지 못하다 보니 미리 자리를 잡고 있는 바레인 선수들에게 저지 당하고 있습니다.

전반 30분 바레인 진영 한복판에서 찔러준 패스를 향해 북한 공격수가 쇄도했지만, 먼저 나온 골키퍼에 의해 차단됩니다. 1:1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전반 29분 북한 선수들이 공을 몰고 바레인 진영으로 공격을 시도할때마다 북한 관중들의 엄청난 함성이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전반 28분 바레인 선수들이 좀 더 공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간헐적으로 나오는 빠르고 예리한 침투패스가 위협적으로 느껴집니다. 공격에 치중하고 있는 북한으로서는 바레인의 카운터를 계속해서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전반 26분 측면쪽에서의 크로스 공격을 계속해서 시도하는 북한 대표팀, 그러나 밀집된 바레인 수비에 의해 번번히 차단됩니다.

전반 25분 간간히 역습을 시도하는 바레인, 북한 좌측 지역 깊숙한 지점에서 파울을 얻어내 프리킥 공격을 시도하나, 바레인 공격수가 오프사이드에 걸립니다.

전반 24분 북한, 마음이 성급해서인지 중앙 지역에서 외곽으로 뿌려주는 패스의 정확성이 다소 아쉽습니다. 선수들,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냉정함을 유지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전반 23분 84:16 일방적인 볼 점유율을 통해 북한이 경기를 주도해가고 있지만, 현재 스코어는 0:1 바레인이 리드해가고 있습니다.

전반 22분 바레인 진영 한복판에서 상대 수비의 공을 커트해낸 북한 공격수, 페널티 중앙지역 외곽에서 그대로 땅볼 슛을 시도하지만 키퍼가 잡아냅니다.

전반 20분 수비에만 치중하던 바레인 선수들이 조금씩 전진 수비를 시도합니다.북한 선수들, 계속해서 바레인 진영에서 공격을 시도하나 선수들의 세기와 패스의 정확성이 다소 아쉽습니다.

전반 18분 북한 계속해서 바레인 진영에서 공격을 시도합니다. 중앙 미드필더의 패스를 받은 북한 공격수 페널티 지역 우측 외곽에서 중거리슛을 시도하나 그 위력이 약합니다.

전반 17분 바레인 잠깐의 역습. 북한 수비수 막아냅니다. 다시 북한의 공격. 바레인 진영에서 드로잉. 바레인 중간 차단.

전반 16분 북한의 코너킥. 패널티라인에서의 공방전. 북한 슛. 골라인 아웃됩니다

전반 14분 북한의 일방적인 공격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북한, 바레인 진영 가운데를 파고드는 공격. 개인돌파해가다가 북한선수 넘어집니다. 심판은 패널티라인 밖에서 반칙이라고 선언합니다. 패널티라인 정면 바로 앞에서 프리킥 준비하는 북한. 북한 김한철 선수 오른발로 감아서 슛팅. 수비수 머리맞고 골라인 아웃됩니다

전반 13분 바레인진영 오른쪽 패널티라인에서 북한의 슛 또 골키퍼에게 막히고 맙니다

전반 12분 북한의 골킥. 북한 가운데 돌파를 시도합니다. 바레인 수비 막아냅니다. 북한 중앙선부근에서 공 다시 빼앗아 공격

전반 12분 바레인의 왼쪽 측면돌파 후 슛. 골대를 멋어납니다

전반 11분 바레인 진영 정면에서 북한선수의 슛팅. 또 키퍼에 막힙니다

전반 10분1-0으로 바레인이 앞서가고 있지만, 경기의 주도권은 여전히 북한이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 8분 바레인진영 패널티라인 앞에서 강 슛. 골키퍼에 막힙니다

전반 6분 바레인 골! 1-0 바레인 리드.

역습에 나선 바레인, 오른쪽 측면 돌파 정확한 크로스에 알리 아메드가 헤딩으로 선취득점 합니다

전반 6분 북한 볼 빼앗아 공격을 시도합니다, 왼쪽 측면에서 북한의 크로스, 수비수에 막힙니다

전반 5분 북한은 가운데보다는 양 측면을 집중적으로 노리고 있습니다. 바레인의 골킥, 바레인의 드로잉.

전반 4분북한의 계속되는 공격, 북한 오른쪽 측면 공격을 시도합니다. 한성철 강슛! 골키퍼에 막힙니다

전반 3분바레인의 공격을 중간 차단한 북한, 바레인 진영 중앙 돌파 후 그대로 슛팅! 그러나 골대를 벗어납니다

전반 2분 북한의 공격수 왼쪽 측면 돌파후 크로스, 그러나 수비수에 의해 막힙니다.

경기 시작 윤정수 감독이 이끄는 북한팀과 지드카 감독이 이끄는 바레인팀이 경기가 바레인의 선공으로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최종 예선1차전에서 아깝게 일본에게 1-2로 패배한 북한 축구가 바레인을 평양으로 불러들여 2006 독일월드컵 본선 진출을 향한 첫 승에 도전한다. 윤정수 감독이 지휘하고 있는 북한축구대표팀은 2005년 3월 25일 오후 3시45분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독일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2차전을 치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