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통신프리텔-엠닷컴 무선 포켓PC 출시

중앙일보

입력

한국통신프리텔과 한국통신엠닷컴은 ㈜세스컴과공동으로 CDMA(코드분할 다중접속) 무선통신모듈을 내장한 포켓PC인 `럭시앙''(Luxian)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PDA(개인휴대단말기)에 휴대폰을 연결하거나, 외장 무선모뎀을 장착해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럭시앙은 외부 장착기 없이도 무선인터넷을 원터치로 접속할 수 있는 휴대폰-PC 일체형 무선인터넷 단말기다.

윈도 CE 3.0 포켓PC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퀄컴의 MSM3000 칩셋이 장착돼 있으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윈도 미디어플레이어 등이 기본 탑재돼 개인정보관리, MP3감상, 인터넷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

화면해상도 240x320, 메모리 16MB(RAM)/32MB(ROM), 무선데이터 전송속도 64Kbps인 이 제품은 판매가격 54만원(부가세 별도)으로 전국016 대리점에서 신규가입자를대상으로 우선 판매되고, 5월부터는 018대리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통프리텔-엠닷컴 Biz사업부문장 김기열 상무는 "금융, 판매/유통, 의료부문,재고/물류, 공공분야 등에서 모바일 비즈니스로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개인및 기업고객에 대한 마케팅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금년 말까지 10만명의 신규가입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범수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