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트위터는 지금] "옥황상제가…" 엽기 체벌 교사에 네티즌 '경악'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KBS 캡쳐]

◆초등교사의 과잉 체벌 논란

인천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을 상대로 과잉 체벌을 내려 인터넷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학부모의 민원 제출을 계기로 조사에 착수한 이번 일을 들여다보면 기상천외한 체벌들이 눈길을 끈다. 해당 교사는 옥황상제가 시켰다며 나무도끼로 학생들을 때리는가 하면, 소란을 피운 학생의 귀를 윗부분이 찢어질 정도로 잡아당겼다. 그리고는 "너희 몸에 귀신이 있다. 그 귀신들이 이렇게 떠드는 것. 내가 쫒아주겠다"며 체벌을 정당화했다. 또 남학생에겐 바지를 강제로 벗겼고, 청소도구함에 학생의 머리를 밀어넣기도 했다. 자신에게 맞으면 못생긴 학생도 이뻐지며 너희를 때리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이상한 말도 서슴치 않았다. 인천시교육청은 철저한 진상 조사를 거쳐 징계를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평소 교사의 체벌 제도에 찬성하던 네티즌들도 이같은 엽기적인 체벌에 대해선 황당하단 반응이다. 한 트위터리안은 "학생의 바른 생활을 위해 적당한 체벌은 꼭 필요하다고 본다. 그런데 '옥황상제'부터 '귀신'까지 근거없는 말을 하며 아이들을 잔혹하게 체벌하는 건 분명 잘못된 일"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트위터리안 역시 "이 정도면 정신적인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 않나요? 확실히 조사해서 피해 학생들이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라고 말했다.

이번 사건으로 교사 체벌에 대한 찬반 여론도 더욱 거세졌다. 한 트위터리안은 "굳이 체벌이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학생들을 충분히 교육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방법은 교사의 현명함 속에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와 반대 입장의 트위터리안은 "체벌 수위의 허용 범위가 애매하긴 하지만 체벌 금지로 교권이 무너지면 학생들도 갈피를 잡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 멘션

다른 것보다 아이들에게 옥황상제와 귀신 이야기를 하며 체벌을 한 건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어린 애들이니깐 그렇게 막말해도 되는 건가요. (@thdOOO)

체벌도 정도가 있는 것이지 이번 경우는 정말 용납하지 못하겠다. 학생들은 무슨 죄로 저런 체벌을 당해야 하는 건가 (@royOOO)

한 쪽에서는 교권 침해가 일어난다 하고 한 쪽에서는 체벌을 가장한 폭력이 일어난다 하고… 참 풀 수 없는 숙제다. (@madOOO)

[사진=KBS 캡쳐]

◆개콘 서수민PD 얼굴 공개

"개콘 여자PD 진짜 못생겼어" "저번 주에 못생겼다고 말했더니 보톡스 맞고 왔다. 그래도 못 생겼어"

KBS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용감한 녀석들'에서 박성광이 던진 대사들이다. 프로그램 연출자인 서수민PD가 못 생겼다며 이를 개그 소재로 사용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덕분에 화제의 인물이 된 서PD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10일 방영된 KBS '승승장구'에서는 서PD가 몰래 온 손님으로 출연했다. 베일에 싸여 있던 서PD의 등장에 많은 사람들은 그의 실물에 큰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의외의 미모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동그란 얼굴에 뚜렷한 이목구비, 게다가 뛰어난 말솜씨와 재치가 그동안 예상했던 모습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방송이 나간 후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서수민PD에 관한 글로 가득 찼다. 서PD의 트위터도 팔로워 수가 늘어나며 그 반응을 실감케 했다. 트위터리안들은 "박성광이 하도 못생겼다고 놀리길래 정말 못생긴 줄 알았더니 반전이었다" "이금희 아나운서를 닮은 것 같다. 생각보다 예뻐서 놀랐다" 등의 글을 올렸다.

또 시청자들은 서PD 특유의 카리스마에 주목했다. 100여 명의 개그맨을 이끄는 수장답게 똑부러지는 말투와 행동이 인상적이었다. 한 트위터리안은 "서수민PD를 보면서 열정적이란 느낌을 받았다. 수많은 개콘 멤버들을 지휘하며 개그를 새롭게 각인시킨 강한 리더십과 특별한 촉은 정말 멋있었다"고 말했다. 또다른 트위터리안 역시 "개콘이 나에게도 재밌어진 이유를 서PD를 보고 느꼈다"고 말해 그녀의 존재감을 실감케 했다.

☞공감 멘션

내가 보기엔 박성광씨가 서수민PD를 많이 좋아하는 것 같다. 좋아하는 여자친구를 괴롭히는 원리라고나 할까? (@amaOOO)

아이러니하게도 서수민PD의 이름을 알린 건 박성광. 매주 그녀를 언급해 이젠 온국민이 이름을 알게 됐으니 서PD는 박성광에게 감사해야 할 듯? (@lesOOO)

서수민PD와 개그맨들의 끈끈한 관계가 오랜 시간이 흘러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인 것 같다. (@oneOO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