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Y 재테크 정보

중앙일보

입력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I’M YOU랩-스마트’를 출시했다. 펀드선정을 적극적으로 하는 동시에 자산배분에까지 신경을 써 수익성과 위험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의도다. 한국투자증권은 2010년 3월 자산배분에 강점을 가진 ‘I’M YOU랩 공격형·적극형·중립형·안정형 상품’을 시작으로, 펀드선정에 강점을 지닌 ‘I’M YOU랩 서바이벌’과 적립식에 특화된 ‘I’M YOU랩 ETF적립식’까지 다양한 자산관리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새로 출시한 ‘I’M YOU랩-스마트’는 수익성 측면을 강화하고 고객의 차별화된 니즈에 맞춰 다양한 투자 대안과 체계적인 자산관리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는 국내 주식형펀드에 핵심 투자하고 해외채권펀드에도 투자 대상을 분산한 일임형 펀드랩이다.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주식관련 자산에 50~100%를 투자하는 ‘I’MYOU랩 스마트 액티브’와 주식관련 자산에 0~50%를 투자하는 ‘I’M YOU랩 스마트 뉴트럴’이 있다. 기존 주식형펀드나 랩어카운트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코스피 보다 낮은 위험으로 코스피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I’M YOU랩 스마트 액티브’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지만 은행의 저금리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I’M YOU랩 스마트 뉴트럴’에 관심을 가지면 좋다.

이 상품은 한국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KIS 선행지수, 시세추종지표, 유동성 지표 등 다중지표 모델을 통해 주식형 펀드보다 적극적으로 자산배분을 할 수 있다. 펀드선정 모델인 SAS(Smart Active Switching) 모델을 통해서는 적극적인 펀드교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한국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모델이다. 펀드 장기운용성과를 분석해 펀드성과의 반전시점을 예측할 수 있고, 기술적인 단기 모멘텀 지표를 활용해 펀드간 교체가 적극적으로 이뤄진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선취수수료는 0.5%이고, 스마트 액티브의 후 취수수료는 연 2.0%, 스마트 뉴트럴의 후취 수수료는 연 1.2%이다. 수수료를 낮춰 장기투자 고객의 수익을 도왔다. 랩 중도해지수수료 또한 없어 리밸런싱이 편하고, 고객의 자금 사정에 따라 현금화하기도 수월하다.

 한국투자증권의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 문의=1544-5000

<한다혜 기자 blush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