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게이 선언한 '슈퍼히어로', 동성 연인과 결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E! 온라인 등]

동성 결혼식.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까지 지난 9일 “동성 연인이 결혼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한 마당에 놀랄 만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동성 결혼식이 열리는 무대가 마블코믹스의 인기 만화 ‘엑스맨’ 속이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연예전문매체 ‘E! 온라인’은 다음달 20일 발간 예정인 ‘어스타니싱 엑스맨(Astonishing X-Men)’ 51화에 동성 결혼식이 펼쳐진다고 보도했다. 주인공은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마블코믹스의 수퍼히어로 ‘노스스타’다.

[사진=E! 온라인 등]

일찌감치 커밍아웃(자신이 동성연애자임을 밝히는 것)한 노스스타는 오랜 남자친구인 카일 지나두와 결혼식을 올린다.

오랜 경쟁자인 DC코믹스가 “만화 지면을 통해 수퍼히어로 중 한 명이 곧 커밍아웃할 것”이라고 예고한 지 하루만에 마블코믹스가 동성 이슈로 맞불을 놨다.

게이로 밝혀질 DC코믹스의 수퍼히어로가 누군지를 두고 ‘수퍼맨이다’ ‘배트맨이다’ 등 전세계 네티즌이 충격 속에 논쟁을 벌이던 터였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이날 “노스스타가 게이인 것은 새로운 소식이 아니다. 그렇다보니 마블코믹스에서 동성 결혼이란 새로운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보인다”며 상세한 분석까지 덧붙였다.

엑스맨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노스스타는 1992년 발간된 마블코믹스 시리즈인 ‘알파 플라이트(Alpha Flight)’ 106화에서 자신이 게이란 사실을 공개했다.

조현숙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