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동차 사이트, 톡톡 튀는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문성을 띤 자동차 관련 인터넷 사이트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자동차를 정비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알려주거나 중고 외제차 매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가 생겼다. 음주단속을 예고하고 사이버 모의 운전면허시험을 보게 해주는 등 서비스 차별화 경쟁도 치열하다.

◇ 전문 사이트〓지난달 운영을 시작한 자동차 정비전문 사이트 차수리(http://www.chasuri.net)는 자동차가 고장났는지를 진단하고 수리 견적서를 무료로 뽑아준다.

예컨대 ''고장 증상'' 에서 ''엔진 이상'' 을 클릭하면 ▶가속이 전보다 떨어짐▶고속에서 멈칫멈칫함▶출발시 멈칫했다가 출발함▶최고속도가 전보다 떨어짐 등의 유형이 나타난다.

다시 클릭해 들어가면 고장 부품.조치 사항.견적 등을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다. 수리할 내용과 비용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어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정비소에서 바가지를 쓰는 게 아닐까'' 하는 불안감을 덜 수 있다.

보배드림(http://www.bobaedream.com)은 중고 외제차 매물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올라 있는 사이트다. 수입차 매매상사의 매물뿐 아니라 개인이 외국에서 근무.유학할 때 사용하던 자동차를 팔려고 내놓은 경우가 많아 차종이 다양한 편이다.

경차 전문 천씨씨넷(http://www.1000cc.net)은 경차 관련 콘텐츠를 모아 놓았다. 업체별로 비교 분석한 자료가 많고, 차를 취향에 맞춰 고치고 싶을 때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경차에 주어지는 각종 혜택을 알려준다. 경차를 공동구매할 수도 있다.

포휠드라이브(http://www.4wd.co.kr)는 국내에서 가장 큰 4륜구동차량 전문사이트. 네바퀴 드라이브 차량으로 가기에 좋은 구룡덕봉.어비계곡 등의 오프로드를 소개하고 있고, 정비.용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 독특한 서비스〓자동차 판매 사이트 오토마트(http://www.automart.co.kr)는 올해부터 사이버 모의 운전면허시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면허시험(필기)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3천원을 내고 한 달 동안 횟수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통해 모의시험을 볼 수 있다. 색맹검사.응시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컴즈컴(http://www.icomes.com)은 경찰청과 연계해 주요 지역의 교통.음주단속 상황을 알려주고 주요 집회.행사를 예고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카123(http://www.car123.co.kr)은 여성코너를 마련해 ▶여성들만의 운전상식▶십자수를 이용한 내차 꾸미기▶유아용 시트 고르는 법▶임산부의 운전 유의사항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리베로(http://www.libero.co.kr)는 사이버 자동차 주식시장 카스닥(Carsdaq)게임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달 평균 3천여 명의 회원이 이 게임에 참여한다.

매월 초 차종별로 주식을 공모한 후 회원들끼리 자동차 뉴스에 따라 사고 파는 일종의 주식 게임으로 수익률이 가장 높은 사람을 매월 추첨해 사이버머니 등 상품을 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