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목원 숲 향기 속 정갈한 한우 즐기고 … 정자·연못길 걸으면 신선놀음 따로 없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고향산장을 아십니까. 천안시 북면 상동리 중앙아파트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쪽으로 가다 고향산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에 오래 사신 분이라면 고향산장을 이미 알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30년 가까이 한 자리를 지키는 음식점이 어디 흔한 일 인가요. 고향산장에는 정갈한 맛과 풍경이 있습니다. 9만㎡에 이르는 수목원 안에서 맑은 숲 속의 향기를 느끼며 여유 있는 식사를 즐기려는 손님들의 발길이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아 온 한우고기 전문점 고향산장을 소개합니다.

장찬우 기자, 사진=조영회 기자

‘고향산장’은 최상급의 한우고기만을 고집한다. 9만㎡에 달하는 수목원 안에 있어 여유 있는 식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30여 년 전 문을 연 고향산장은 당초 오리고기 전문점으로 출발했지만 8년 전부터 한우고기 전문점으로 변신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경기가 좋을 때나 안 좋을 때나 고향산장은 찾는 손님이 꾸준합니다. 그동안 주인이 몇 번 바뀌기도 했지만 고향산장만의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상급의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다해 내놓는 음식은 기본이고 사시사철 옷을 갈아 입는 풍경 역시 변함없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음식기행을 즐기는 블로거들 조차 ‘음식 맛을 보러 왔는지 사진을 찍으러 왔는지 모르겠다’고 할 정도입니다.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정자와 연못이 있는 산책로(500m)를 걷다 보면 모든 시름을 있게 된다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습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가까운 곳에 독립기념관과 상록리조트, 휴러클리조트 등이 있고 반경 20km 안에 5개의 골프장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하니 입지 조건으로는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향산장 식당 외관과 내부 전경. [사진 고향산장]

 1년 전 고향산장을 인수한 박종구씨 역시 이 같은 입지조건 때문에 인수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과거 음식업으로 성공한 경험이 있는 박씨는 손님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만큼은 자신이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최적의 입지조건까지 갖췄으니 “승산이 있다”고 판단을 한 겁니다.

 박씨의 예상은 적중했습니다. 최근 지역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음식업도 타격을 입고 있는 상황이지만 매출이 계속 오르고 있다니 부러울 따름입니다. 특히 돌잔치나 회갑연, 상견례 등 단체 손님을 받기에 충분한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어 매출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박씨는 한우고기 전문점인 만큼 최상의 한우만을 엄선해 손님상에 내놓고 있습니다. “고기만큼은 어느 경쟁업체와 비교해도 좋다”할 만큼 자신 있어 하는 부분입니다. 박씨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메뉴는 간장게장입니다. 실제로 고향산장의 간장게장은 여느 전문점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정성을 들인 상차림이라 만족도가 높아 보입니다. 주말에는 손님이 많은 편이니 예약은 필수입니다. 평일 조금 일찍 출발하면 가족 또는 연인과 산책로를 거닐며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문의 041-555-9922

주소 천안시 동남구 북면 상동리 52-3

주변 관광지 소개

▶독립기념관(www.independence.or.kr, 무료입장)▶상록리조트(www.sangnokresort.co.kr) ▶천안삼거리공원 ▶휴러클리조트(www.huracle.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