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온라인 광고 업체들, 배너 광고 탈피 시도

중앙일보

입력

온라인 광고는 인터넷 자체만큼이나 변화가 빠르고 일회적이었다. 그러나 많은 인터넷 업체들이 문을 닫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대형 온라인 업체들은 보다 온라인 광고의 대명사격인 배너 광고를 넘어서 보다 정교한 포맷을 제공하여 광고주들을 끌어들이고자 시도하고 있다.

" 새로운 온라인 광고 산업은 전통적인 광고주들에게 정적인 배너 광고가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새로운 온라인 광고 포맷을 개발하고 있는 유니캐스트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Allie Shaw가 말했다.

"우리는 가격과 성능 면에서 퇴조하고 있는 배너 광고를 광고주들이 TV와 같은 다른 미디어와 같이 생각할 수 있는 광고 유닛으로 대치하고자 한다"고 그가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