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넣을때 포인트적립 ‘강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신한카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 주는 것은 물론 기존 하이 포인트 기반의 높은 포인트 적립과 플래티늄급의 고품격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RPM카드 PLATINUM#’를 출시했다.

 ‘RPM’은 원래 자동차 계기판의 분당회전수 RPM을 의미하지만 신한RPM카드에서는 ‘Rapid Point Machine’, 즉 강력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뜻한다. 카드 디자인도 자동차 배기구에서 화염이 분사되는 강력한 모습을 속도감 있게 형상화 했다.

 RPM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주유 서비스다. 전월 이용 실적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 준다. (LPG는 리터당 30원, 주유소·충전소 통합 월 4회, 30만원까지, 적립 한도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최고 2% 적립 가맹점과 동일한 포인트로 적립)

 주유뿐만 아니라 높은 포인트 적립률도 큰 혜택이다. 전국의 차량 정비소 및 타이어샵(가맹점 업종상 정비소, 타이어 등록업소)과 롯데·현대 백화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토이저러스 및 CJ오쇼핑 등 특별가맹점에서 전월 이용 실적(일시불+할부)에 따라 1%~5%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전국 모든 일반가맹점에서도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0.2%~2%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결제계좌를 신한금융투자의 CMA로 지정할 경우 이용금액의 0.2%,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이용 시 해당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포인트 적립기준이 되는 전월 신판 이용 금액 구간은 50만원 미만(특별 1%, 일반 0.2%), 50만원~100만원 미만(특별 2%, 일반 0.8%), 100만원~150만원 미만(특별 3.5%, 일반 1.5%), 150만원 이상(특별 5%, 일반 2%)이다. 한달 최대 적립한도는 5만원.

 신한금융투자 결제계좌 이용 및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추가 적립은 한도가 없다. 무이자·슬림할부, 할인서비스 이용 금액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RPM카드는 이에 더해 플래티늄급의 고품격 서비스도 탑재하고 있다. 전국 주요 중심가의 주차장과 KTX 주요 역사 주차장에서 월 최대 3회까지 무료 주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은 월 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명동·청담동·강남역·압구정·신사동·해운대·서면 등 주요 패션·요식 거리에서 이용 금액의 2% 추가 적립 및 40여 개 호텔에서 식음료 및 객실 할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RPM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 3만원, URS 2만7000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