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ERI 추천창업아이템] 쫄깃하고 칼칼하게 매운 족발, “창매족” 창업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남녀노소 입맛에 맞는 대중음식 하면 ‘족발’을 빼놓을 수가 없다. 족발은 늦은 시간에 먹는 야식 일 순위 메뉴이며, 젤라틴과 콜라겐이 풍부하고 피부미용에 좋아 현대 여성에게 더욱 인기가 좋은 음식이다.

“창신동 매운 족발” (이하 창매족)은 동대문 창신동에 위치한 매운 족발의 원조다. 20년 이상 운영 노하우로 육수에 오랜 시간 삶아 쫄깃한 맛을 내며, 여기에 특제소스와 청양 고추 가루를 넣은 칼칼한 매운 맛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딱 맞췄다.

‘창매족’은 동대문 역 3번 출구에 ‘영양족발’로 문을 열고 3호 점까지 확장하는 등 창신시장 내 가득 손님들에게 인기가 끊이질 않았다. 그러다 창업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창매족’브랜드로 특허 출원한 후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출했다.

돼지고기는 항상 국내 제주도산만을 고집하며, 매운 고추 4종류를 사용해 최고급 족발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 황규열팀장은 “음식 주재료 가운데에서도 수요가 끊이지 않는 고유한 메뉴들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삼겹살과 족발, 치킨 등과 같은 것이다. 이런 메뉴들은 경기를 잘 타지 않으며, 특유의 맛으로 입 소문을 통해 퍼져나간다면 실패하지 않을 프랜차이즈 창업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이어 “창매족은 최소 물류 마진으로 매입 원가 비용을 절감하며, 오픈 전 철저한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해 전 가맹점의 맛을 통일화했다. 특제소스는 본사에서 제조하여 일괄 공급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는 초보창업이다”고 밝혔다.

현재 창매족은 동대문 창신시장 본점에 이어 수유점, 의정부점, 미아삼양시장점, 구리토평점, 미아삼거리점, 석계점, 원주 단구점, 구로2동점, 신당점, 동탄1동점이 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CERI)는 ‘창매족’을 2012년 소자본 유망창업으로 손꼽으며, ‘창매족’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위해 전력 지원 하고 있다.

창업 문의: 02) 517-7755
출처: 창업몰 경제연구소(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