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충무로 통신] 디지털 영화 시나리오 공모 外

중앙일보

입력

디지털 영화 시나리오 공모

MBC 프로덕션은 다음 달 3일부터 14일까지 '제1회 디지털 영화 시나리오' 를 공모한다. 신인.기성 작가 모두 응모 가능하며 1백분 분량의 시나리오와 시놉시스(A4 용지 3장 분량)를 우편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8월 14일 MBC 프로덕션 홈페이지(www.mbcpro.co.kr)를 통해 발표. 최우수상 1편 1천만원, 우수상 2편 각 5백만원. 02-789-0155.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4-1 MBC 프로덕션 영화기획실.

'이아라 리' 영화주간 개최

재미 다큐멘터리 감독인 이아라 리의 영화를 조명하는 영화주간이 23일부터 7월23일까지 아트선재센터에서 열린다. 이아라 리 감독의 대표작인〈모듈레이션〉등 다큐멘터리가 소개된다. '모듈레이션' 은 젊은이들의 생활 양식을 지배하고 있는 테크노 문화를 조망한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한국 관객들에게 소개된 바 있다.

독립영화 발표회 10일 개막

제76회 독립영화 발표회가 10일 오후 여해문화공간에서 열린다. 지난 달 열린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수상작을 초청, 상영한다. 02-2237-0334

〈조용한 가족〉 내년 日 개봉

김지운 감독의 코믹잔혹극 〈조용한 가족〉이 일본의 쓰카모토 신야 감독의 〈쌍생아〉 제작사인 세딕 인터내셔널과 리메이크 계약을 체결했다. 세딕 인터내셔널은 내년 여름께 리메이크판을 일본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캐스팅넷, 영화배우 모집

인터넷 캐스팅방송국 캐스팅넷(http://www.castnet.co.kr)은 제1회 서울넷필름 페스티벌(8월15일~20)에서 제작 지원하는 작품에 출연할 배우를 모집한다.

문원립.홍기선.민규동.김태용.홍윤아 감독 등이 연출하는 다섯 편의 영화가 대상. '신인.기성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마감 오는 10일. 캐스트넷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으면 된다.

한편 서울넷필름 페스티벌 사무국은 오는 15일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18세이상 남녀가 대상. (http://www.senef.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