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 아이디어가 옥외광고로? ㈜인풍 옥외광고 공모전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옥외광고하면 옥상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 혹은 애드벌룬, 네온싸인 등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옥외광고는 광고 게시의 스페이스를 제공하는 옥외 구축물을 포함, 일정공간에서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자극을 주는 광고물의 총칭하는 것으로, 공항, 버스, 지하철, 모바일, 컨벤션센터, 스포츠매체 등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흔히 접할 수 있다.

옥외광고는 그 활용이 무궁무진해 다채로운 방법과 아이디어로 정보 뿐만 아니라 볼거리, 즐길거리가 되는 즐거운 광고를 접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옥외 광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풍(대표 류대우, www.inpoong.co.kr)이 제 1회 ㈜인풍 옥외광고 공모전을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옥외광고 대행사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단순한 입간판 디자인 공모전이 아니라 인풍의 옥외광고 전 매체를 활용하는 매체믹스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구축과 옥외광고 매체 개발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상 1팀, 은상 1팀, 동상 1팀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옥외광고 매체에서 대상을 받은 팀의 아이디어는 주최 측의 논의를 거쳐 매체 집행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실제로 광고로 집행되며 1년의 계약 기간 동안 발생한 수익의 10%는 당선팀에게 제공된다. 또한 1등팀이 학생으로 구성된 팀일 경우에는 ㈜인풍 입사시 우선 채용이라는 특전도 누릴 수 있다.

㈜인풍 관계자는 “인풍은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트렌드 마케팅으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고 고정관념을 탈피한 신개념의 다양한 매체로 옥외광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 역시 시장 변화의 주도자로써 진행하게 됐으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외 광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10월 18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사전 설명회가 개최되며, 10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우편으로 신청서 및 기획서 접수를 진행한다. 1차 기획사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획서는 2차 PT를 통해 최종 입상작을 결정하게 된다. 자세한 참가 방법은 ㈜인풍 홈페이지(www.inpoong.c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