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라질 얼로넷사,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 회원가입

중앙일보

입력

콘서트사는 브라질에 기반을 둔 유명한 통신네트워크 사업자인 얼로넷이 인터넷 통신 서비스업계의 최고급 사업자인 콘서트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의 회원이 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콘서트 글로벌클리어링하우스는 회원사들에게 새로이 확대된 국제적 활동영역을 제공하는 동시에고도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서 더욱 확대된 종단목적지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얼로넷은 최근 자체 인터넷규약(IP) 통신망에 브라질의 5개 도시를 추가했다고발표, 국내 사업지역을 8개도시로 확대했다. 기존의 사업지역은 상파울루, 리우데자네이루, 쿠리티바 및 뉴욕이다. 추가된 5개 도시는 살바도르(바히아). 레시페(페르남부코), 마나우스(아마소나스), 벨로 오리손테(미나스 헤라이스) 및 포르토 알레그레(리우 그란데 도 술)이다. 이와 동시에 얼로넷은 최초로 중남미에 기반을 둔 IP클리어링하우스 구축계획도 밝혔다.

얼로넷은 5월말까지는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를 이용해 서비스를 개시,전세계의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 회원사들을 통해 국내 고객사들의 국제 음성인터넷(VoIP) 트래픽 적체현상을 해소할 계획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그룹/데이터퀘스트(1999년 9월)에 따르면 중남미시장의 도매업 VoIP 트래픽 연평균 증가율은 앞으로 몇년동안 23%에 이를 것이며 2003년에 가면 매출액이 21억7천만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브라질 자체의 경우만도 2003년까지 매출액은 6억200만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얼로넷 세계판매담당 세르지오 I. 스카르브닉 수석 부사장은 "콘서트 글로벌클리어링하우스의 선도적인 위치와 얼로넷이 중남미 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인터넷접속 전문성을 결합하는 이번 제휴는 양사에 큰 성공을 가져다 줄 것으로 믿는다. VoIP의 폭발적인 성장시장을 감안할 때 이번 제휴는 얼로넷의 국내외 사업실적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서트의 카리브 및 중남미 국제사업자 서비스담당 엘로이사 레갈라도 부사장은 "우리는 중남미 인터넷 통신 시장의 선두주자인 얼로넷이 글로벌 클링어링하우스에 참여하는 것을 환영한다. 콘서트는 도매업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IP 서비스를제공할 것이며 중남미 시장에 봉사하는 것은 우리 전략의 핵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얼로넷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에 이제 참여했다.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미주와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ISP), ITSP(인터넷 전화서비스 사업자) 및 캐리어들, 그리고 텔레포니카, 차이나 유니콤, 텔레콤 뉴질랜드 등을 포함한 국제적 통신사업자 등을 비롯한 95개 도매업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회원사들에게 강력한 통신 플랫폼을 제공하는 콘서트의 새로운 고속 글로벌 IP 백본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고 있다. 회원사들은 세계 17개국 21개 도시에서 이 IP백본에 직접 접속할 수 있어 자체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한고품질의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콘서트 IP 네트워크와, AT&T가 1999년에 IBM으로부터 매입한 AT&T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AGNS)의 IP 네트워크를 통합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중이다. 이 통합작업이 앞으로 12-15개월후에 마무리되면 콘서트의 IP 백본 네트워크는 전세계 60개 이상의 도시로 확대될 것이다.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에 관하여

과거 AT&T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로 알려졌던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ISP, ITSP, 캐리어 및 차세대 전화회사들에게 완벽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 전화간(phone-to-phone) 음성 및 팩스 서비스와 그밖의 부가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AT&T/BT 합작회사인 콘서트의 최고 인기회사가 되고 있다. 인터넷 전화 트래픽에 대한 금융결재를 위한 매개자 역을 하며, 모든 회원사들에 대한 지불을 보장한다.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초고속 성장 클리어링하우스이며 회원사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220개국의 종단목적지를 제공하고 있다.

콘서트에 관하여

콘서트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기업들인 AT&T와 브리티시 텔레콤이 지닌 힘과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창설기업으로서 혁신성과 창조성을 겸비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 국제적 캐리어 및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콘서트는 고객들에게 중단없고 신뢰성을 가진 장애없는 통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막대한 네트워크 용량과 최고의 국제적 도달범위, 그리고 최고의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얼로넷에 관하여

얼로넷은 브라질 법규에 따라 국내외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VoIP 서비스를제공하고 있는 최초의 회사라고 믿고 있다. 얼로넷은 기업용 IP 전화 네트워크를 설계, 구축,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얼로넷 본사 소재지는 브라질 상파울루이다. 이 회사는 또한 국내의 다른 주요 도시들과 미국에 지사를두고 있다.

알렉산드르 플리트는 수석 부사장겸 수석 기술책임자이다. 다니엘 E. 골드슈미트는 수석 부사장겸 수석운영책임자겸 최고 기술책임자이다. 그리고 세르지오 스카르브니크는 세계판매담당 수석 부사장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