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통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과정 - 지금 서두를 것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학점은행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이 인기다. 직장생활 이나 육아와 병행하면서 평생 일할 수 있는 전문 국가자격증을 취득한다는 것은 미래에 대한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 이기 때문이다.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육교사 자격증에 도전 중인 주부 김지연(34)씨는 "이전부터 생각해 오던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해 작은 어린이집을 개원할 생각이다며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져 아이를 키우면서도 자기개발에 투자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직장생활중인 김현철(32)씨는 레드오션 시장인 자신의 분야에서 향후 직업을 사회복지사 방향으로 마음먹고 현재 직장 생활 중에 집에서 온라인으로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학점은행제는 정규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도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일정 학점 이수를 통해 누구나 학사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평생학습제도다.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시간제 강의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주부나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 관계자는 “최근에는 학생분들께서 여러 분야에 관심을 보이고 계신다며 여러 현실적인 이유로 이제야 시작하게 됐는데 더 빨리 시작 못한 것을 후회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다며 저마다 이유와 목표는 다르지만 한결같이 열심히 공부하시는 모습을 보면 교육기관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뿌듯함이 느껴진다”고 했다.

질 높은 강의와 탁월한 학습관리시스템, 효율적 수강프로그램으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주부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나 전화 1566-9397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