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슬리피 할로우〉 애니메이션으로 출시

중앙일보

입력

팀 버튼 감독이 96년의 〈화성침공〉이후 오랜만에 내 놓은 호러물 〈슬리피 할로우〉가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비디오로 나온다.

〈가위손〉의 조니 뎁이 주연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었던 이 작품은 지난 1월 국내에서도 개봉을 했으나 흥행에는 그다지 성공하지 못했다.

애니메이션 비디오는 〈슬리피 할로우〉란 제목대신 '슬리피 할로우' 마을에 전해오는 전설의 악령 이름을 따 〈호스맨〉(Night of the Headless Horseman)으로 출시된다.

영국을 위해 싸우다가 머리가 잘려진 채 전사한 용병. 그가 말을 탄 악령 '호스맨'이 되어 밤마다 나타나 사람들을 죽이고 할로윈 데이 전날엔 절정에 달한다는 전설이 슬리피 할로우 마을에 전해 내려온다.

학교선생 이카보드는 사랑하는 여인 카트리나를 만나러 그녀의 집에 들렀다가 호스맨에 대한 전설을 듣게된다. 그리고 할로윈 데이가 가까와 질수록 그의 주변에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데...

3D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호스맨〉은 영화 〈슬리피 할로우〉와 똑같지 않다.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크레인 경찰(조니 뎁)을 기다릴 수도 있겠으나 그는 나오지 않는다.
〈호스맨〉은 기본 틀만 같을 뿐 주인공의 이름이나 직업, 주변인물 등 이야기 진행방식이 영화와는 많이 다르다.

그리고 또 하나. 3D 애니메이션이라고 해서 〈토이스토리〉 정도의 표현효과를 기대하면 혹 실망할지도 모른다. 인물의 동작이나 호스맨이 말을타고 달릴때 날리는 망토 등의 표현이 그다지 사실적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표현방식이 미흡하다고, 이미 영화로 봤다고 미리 실망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영화에서 팀 버튼 감독 특유의 으시시하고 기괴한 분위기를 기대할 수 있었듯이 애니메이션에서는 영화의 한계를 비껴서는(??? 넘어서는) 상상력과 표현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한 작품을 두가지 영상으로 즐기는 것도 또다른 재미일 것이다.
5월4일 출시 예정.

출연 : 윌리엄 H. 메이시, 티아 카레르, 루크 페리
감독 : 쉐인 윌리암스
국가 : 미국
출시사 : 20세기폭스홈엔터테인먼트
제작방식 : 3D 애니메이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