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식 저 소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가 27일 오후 7시 30분 용인시여성회관 큰어울마당에서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랑’을 테마로 6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줄 계획이다. 러시아 작곡가 보로딘의 오페라곡 ‘프린스 이고르’를 통해 이고르 공의 아들과 적장 딸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3번’과 비네의 ‘아를르의 여인’ 등도 들을 수 있다.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꿈과 희망, 교육’을 슬로건으로 이중엽 지휘자의 인솔 아래 활동하고 있다. 관람료는 없다.

▶ 문의=031-889-9457

성남 중원구, 지방세 고지서 QR코드 도입

성남시 중원구는 이번달 정기분 재산세부터 지방세 고지서에 QR코드를 도입한다. 지방세 고지서에 삽입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읽으면 지방세종합정보시스템(www.wetax.go.kr)과 중원구 홈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다. 지방세종합정보시스템에서는 손쉽게 지방세를 조회하고 납부 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 행사, 전자민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중원구측은 “재산세 납세자 13만8000명 중 29%에 달하는 4만여 명이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등을 통한 전자납부를 하고 있어 QR코드 도입을 결정했다”며 “납부편의를 한층 높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031-729-6160

성남 시흥동, 작은도서관 오픈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주민센터에 지역 주민을 위한 작은도서관이 오픈했다. 동 주민센터 2층에 약 72㎡로 규모로 어린이와 일반 성인열람 공간, 아동방 등으로 꾸며졌다. 아동?예술?교양 등 분야별 도서 1200권을 비치했다. 지역주민들이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테이블?의자 등도 배치했다. 시흥동 주민센터는 도서기증운동을 전개해 장서를 늘려가고 단계적으로 각 도서관과 상호대차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초등 저학년 독서논술, 성인을 위한 맛있는 독서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할 방침이다.

▶ 문의=031-729-59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