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누구나 꿈꾸는 신규창업, 성공하려면 테이크아웃에 주목하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젊은 이들에게도 회사에 취직하는 것과 더불어 신규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 누구도 정년을 보장할 수 없는 요즘 같은 시대에 창업시장은 충분히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일반 음식점에 비해 비교적 부담없이 오픈이 가능한 커피 전문점. 실제로 커피 왕국이라 불릴 만큼 커피 소비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커피 전문점은 아직도 노려볼 만한 투자 대상이다. 그러나 무턱대고 덤벼들었다가는 실패하기 가장 쉬운 아이템 또한 커피 전문점이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와플반트는 벨기에 정통 와플 브랜드로써 커피 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커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와플반트의 와플은 시판되는 일반적인 와플과 달리 와플을 굽는 기계부터 모든 식재료를 벨기에에서 직수입하여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 잡고 고급스러우면서도 풍부한 맛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와플반트의 커피는 일반 커피 전문점에 비해 커피값이 저렴한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콜롬비아 현지의 최상의 상태의 원두만을 선별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급 아라비카로써 손색이 없는 맛을 자랑한다. 이는 테이크 아웃 전문점을 창업할 때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성공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반트의 아이스크림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아이스크림만으로도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와플과도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은 최근 늘어나는 가족단위의 손님이나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도 충분하여 타겟 고객층을 훨씬 늘릴 수 있다.

신규 창업은 누구에게나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진다. 이러한 이유로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데 프랜차이즈 창업에 있어서 너무 많은 비용이 소모되거나 상권의 영향을 많이 받는 다면 초기 비용 뿐만 아니라 유지비용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다.

와플반트의 경우 전문 마케터등을 통해 철저한 상권분석과 입지선정, 매출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와 변치 않는 품질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나 신규창업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경우이다. 또한 벨기에 직수입 등의 높은 품질에 비해 유명 커피 전문점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에도 충분하다.

창업문의: www.wafflebant.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