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에너지 우드펠릿, 왕겨펠릿 이용한 친환경 고효율의 '타비스 펠릿보일러'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고효율, 친환경, 그린에너지…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곳곳에서 ‘녹색바람’ 움직임이 활발하다. 석유를 대체할 신재생에너지 개발 움직임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최근 중동사태로 인하여 국제 유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대체에너지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기업이 목재 펠릿을 이용한 보일러를 개발하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 주인공은 그린에너지 전문기업 ㈜인터바이오텍(CEO 이민호, www.interbiotech.co.kr). ㈜인터바이오텍은 우드펠릿, 왕겨펠릿, 팜껍질 등을 이용한 국내 유일의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인 ‘타비스 펠릿보일러’를 출시하였다.

이미 석유의존도와 에너지수입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부응하는 친환경 고효율의 펠릿보일러와 우드펠릿을 개발한 바 있는 ㈜인터바이오텍은 성능과 효과검증에 성공한 발판을 토대로 기존 펠릿보일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선보인 것.

타비스 펠릿보일러는 연소부와 열교환부에서 완전히 연소되지 않는 결점 등을 해결하여 점화와 소화기능을 완벽하게 갖춘 제품. 또한 정확한 열량제어기능 시스템은 물론 7단 화염구의 완전한 연료제어기능을 갖춤으로써 100%에 가까운 완전연소를 실현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인터바이오텍은 타비스 보일러 판촉을 위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전국적인 판매조직을 통하여 농어촌의 가정용에서 비닐하우스, 화훼단지, 공장, 군부대시설 등에 본격적으로 제품을 보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2일 오후 2시 천안 컨벤션센터에서 타비스 펠릿보일러 시연회를 열고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를 통해 녹색성장사업을 함께 펼쳐 나갈 파트너십을 갖춘 사업자와 대리점을 모집할 예정이다.

㈜인터바이오텍의 CEO이민호는 “환경보존은 우리의 선택이 아니라 후손을 위한 의무로써 친환경 제품을 통해 에너지와 탄소배출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탁월한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강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고 말했다.

한편, 타비스 펠릿보일러는 지난4월 초 이천 설봉공원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산림바이오에너지 박람회’에 출품해 우수한 기능성과 품질로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전문기업으로 선정되며 차세대 친환경 대체에너지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타비스 펠릿보일러에 대한 대리점 및 제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1600-986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