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반값할인, 유효기간 지나면 낭패? 쿠폰샵, “알람기능 사용하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반값쿠폰 유효기간을 알려줘! 쿠폰샵 ‘알람기능’ 서비스 제공
-할인쿠폰 유효기간 및 수량 관리도 유용한 인터페이스 제공으로 화제


반값할인, 혹은 그 이상 할인된다는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이들 반값쿠폰이나 할인쿠폰들을 한 곳에 모아 여러 가지 쿠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이들 사이트에서 할인되는 제품이 많아질수록, 할인율이 높아질수록 소비자들로서는 반가운 일이다. 하지만 정작 쿠폰을 구매해놓고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을 제대로 체크하지 못해 시기를 놓쳐버리는 경우들이 발생하여 소비자들의 성토를 듣는 일도 많다.

최 모씨는 얼마 전 한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에서 외식상품권을 60% 할인하는 것을 보고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쿠폰을 구입했다. 그러나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기쁨도 잠시, 바쁜 업무에 다음에 사용해야지 하고 잠시 미뤄두었다가 정작 사용하려고 꺼낸 쿠폰은 유효기간이 지나버린 상태였다.

쿠폰을 발행한 해당 외식업체에 문의했지만 “유효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쓸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결국 쿠폰을 구매했던 쿠폰할인사이트에 불만을 제기하자 “구입한 쿠폰은 반품이 불가하다”는 대답이 돌아왔다.

최 씨는 “할인쿠폰이 싸다고 해서 구입했는데, 쓸 수 있는 기간이 지나버리면 무용지물이다. 이러면 구입하지 않는 것이 차라리 이익 아닌가”라며 “유효기간을 따로 메모해 두어도 많은 쿠폰을 구매한 경우에는 이를 날짜 별로 늦지 않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소셜커머스 쿠폰모음사이트인 “쿠폰샵(www.couponshop.co.kr)에서는 구입한 쿠폰들의 사용 가능 유효기간이 다가오면 핸드폰 문자를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선보이고 나섰다.

쿠폰샵의 ‘쿠폰알림 서비스’는 수 많은 쿠폰 중 관심 있는 쿠폰만 따로 모아 두었다가 유효기간이 일주일 남았을 때 내 휴대폰으로 알림 문자를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쿠폰샵 대표는, “유효기간 7일 전에 SMS로 알려주는 쿠폰 알람기능은 기존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서비스이다.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구입한 쿠폰의 유효기간에 따라 알람설정과 메모를 할 수 있으며, 구매수량도 설정할 수 있다. 구매해 놓고 못쓰게 되는 쿠폰이 많아 이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로써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인 ‘쿠폰샵’에서 쿠폰을 구매한 경우에는 ‘나의 쿠폰’ 카테고리에서 쿠폰유효기간을 설정해두면 만료 7일전에 쿠폰샵에서 보내주는 SMS문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한 쿠폰을 안 써서 버리는 일은 방지할 수 있게 된다.

할인쿠폰의 알람기능 서비스를 도입한 ‘쿠폰샵’에서는,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의 진정한 의미는 소비자와 업체 사이에서 소비 연결고리인 허브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를 시간 날 때 보고 끝나는 사이트가 아니라 알람기능 같은 관리기능을 제공하여 다시 찾아올 수 있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서비스 도입 배경을 밝혔다.

현재 쿠폰샵은 무료 회원가입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로그인 후 선호지역과 업종을 설정하면 ‘나의 쿠폰’ 카테고리를 통해 수백 개의 쿠폰 중 본인의 관심쿠폰과 방문한 쿠폰, 구매한 쿠폰, 사용한 쿠폰 별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폰샵 홈페이지: www.couponshop.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