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축제' 강원도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오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2011 양구 곰취 축제’가 관광객을 맞을 준비에 분주하다. 특히 개막에 앞서 현재 ‘2011 양구 곰취축제’ 블로그(www.gomchi.net)에서는 4행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양구곰취’ 4행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1등부터 5등에게는 곰취 1kg을 선물로 제공한다.

강원도 양구군 동면 팔랑리 팔랑폭포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자연을 맛보라’는 주제와 ‘맛있는 축제! 감성 축제! 즐거운 축제-청정 유기농 농산물과 만나는 식도락 문화 이야기’라는 부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양구군, (사)양구군축제위원회, 양구군곰취연합회 등이 공동 주최하며, 곰취축제집행위원회 주관으로 열리게 되며, 문화체육관광부, 농협중앙회양구군지부, 양구농협, 임당우체국, 유관기관단체 등이 후원한다.

특히 이번 ‘2011 양구 곰취축제’에는 ‘곰’취라는 이름에 걸맞게 실제 아기 곰과 대형 테디베어 가족 인형이 관광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살아있는 아기 곰과 테디베어 전시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이번 곰취축제는 세대간의 벽을 허물고 온 가족이 나들이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11 양구 곰취축제’에서는 요리의 대가 김수진 선생이 양구의 곰취로 작품을 만들 계획이어서 주목을 끈다. ‘2011 양구 곰취축제’ 홍보대사 김수진 원장은 현재 Food & Culture Korea 원장, 한류음식문화연구원 원장, 한국의 맛 연구회 이사 등을 겸직하고 있는 요리계의 장인으로 2010 청와대 국빈만찬 자문위원, 전통주 문화 진흥원 전통주 홍보대사, 세계 김치협회 자문위원 등을 지냈으며, 2008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한식세계화’ 표창, 한우협회 주관 ‘제 1회 한우의 날’ 황소상 등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2010 영화 ‘방자전’ 음식 자문 등 영화자문만 수십 건에 이르며, 2010 이태리 로마 대사관 정, 제계, 문화인사 초청행사 등 수십여 건의 행사를 치러내기도 했다. 지난해 이명박대통령 부인인 김윤옥 여사 한식 요리책 제작 자문위원 등도 역임했다.

또한 김수진 원장은 이번 ‘2011 양구 곰취축제’에서 ‘담음새’라는 주제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곰취음식 만들기 강의를 통해서 김 원장은 지역특산물인 곰취나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수요를 창출하고 재배농가의 생산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되는 취지에 걸맞게 지역 요식업 관계자들과 함께 할 예정이어서 농가소득 증대 및 양구 지역 음식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에도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구 곰취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1 양구 곰취축제’ 블로그(www.gomchi.net)와 문의전화 033) 480-2229, 480-2230로 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