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 하기 법학석사과정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 위치한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Thomas Jefferson School of Law)은 미국 이외 지역의 해외학생들이 단기간에 미국 법학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위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고, 2011학년도 하기 법학석사과정(LL.M.) 입학생을 모집한다.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은 전미로스쿨협회 회원이자 미국변호사협회(American Bar Association)의 인가를 받은 학교로서 하버드 로스쿨 및 일류 로스쿨 출신 등 최고의 교수진들이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개설된 하기 법학석사과정은 6월 23일부터 8월 26일까지 샌디에고 현지에서의 9주간 집중과정 및 가을학기 온라인 과정을 통해 국내 거주하는 법조계 관계자 및 법학생들이 현재 종사하고 있는 업무나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서도 법학 석사학위와 캘리포니아주 사법시험 응시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외국학생들의 현지 체류기간을 9주간으로 최소화하여 미국 내 다른 로스쿨 대비 최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할 뿐 아니라 유학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비용적인 혜택이 매우 크다. 등록금은 24학점 신청 수강료 및 9주간의 현지 기숙사 비용을 포함하여 미화 2만 9800 달러이다.

학생들은 가을 학기 온라인 강좌를 추가 등록할 수 있으며, 총 26학점을 이수할 경우 캘리포니아주 외에 워싱턴 D.C.에서도 사법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의 아놀드 로젠버그(Arnold Rosenberg) 부학장은 “이번에 개설된 하기 집중 법학석사과정은 단 9주간의 미국 유학 코스로 최단기간에 법학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미국 내에서 유일한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각 분야에 걸쳐 우수한 업적과 탁월한 연구성과를 가진 교수들의 차별화된 강의와 교과구성은 모든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석사과정은 총 20명 모집정원으로 법조계 인사, 기업체 법무담당자, 법학을 전공한 대학원생 및 대학생 등이 지원 가능하며, TOEFL 등의 공인영어성적 제출 또는 전화인터뷰를 통한 어학능력 테스트가 요구된다. 원서는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5월 6일까지 이메일(arosenberg@tjsl.edu/tjslkorea@gmail.com) 및 팩스(1-619-961-1214)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설명회는 오는 4월 21일(목요일)과 5월 4일(수요일) 저녁 7시, 이화여자대학교 국제교육관 10층에서 열리며,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 입학 담당자가 직접 참석하여 법학석사과정을 소개하고 입학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문의사항은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 홈페이지 www.TJSL.edu/Graduate/SummerLLM나 토머스 제퍼슨 로스쿨 아놀드 로젠버그 부학장(1-619-961-4214/arosenberg@tjsl.edu) 또는 이화여자대학교 재스퍼 김 국제대학원 법과대학 부교수(010-7298-4711/tjslkorea@gmail.com)에게로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