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국, 1999년 시장분석 개요

중앙일보

입력

1999년 중국 국내시장은 전체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하며 성장,
일부 유명브랜드와 신규제품의 판매폭이 대폭 증가함. 1-11월
판매율이 높은 제품은 티셔츠, 여성복, 바지, 칼라TV, 25인치
이상의 칼라TV, 회전식 세탁기, 에어컨, 냉온수기, 가스렌지,
실내장식용품 등 수출상품의 구조가 개선되어 1-11월 하이테크
제품 수출액 220억$에 이름 특히 동력전기제품의 수출액이
16.4% 증가한 689.4억$를 기록, 일반무역 수출은 6% 증가한
706억$, 가공무역 수출은 7.6% 증가한 998억$.

수입은 빠른 증가 속도를 유지, 1-11월 일반무역 수입은 65.8%
증가한 597억$, 가공무역 수입은 6.6% 증가한 659억$, 특히 화
공, 전자제품 및 일부 공업용 원자재의 수입의 증가가 눈에
띰.

(인민일보 10면)
*본 정보는 한중경제교류중심 제공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