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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커머스 영역

중앙일보

입력

실물경제 기반의 유통.물류업체와의 제휴내지는 동업체의 인터넷 기반 수용으로 더 이상 인터넷 기업이라는 용어가 무의미해지게 만들어 질 영역이다. 현재도 실물유통/물류 기반을 토대로 인터넷 상거래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기업간 상거래 영역도 인터넷으로 그 기반을 전환시키면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또한 상거래 솔류션의 대량유통과 국가적 인터넷 인프라의 구축으로 인해 일반 개인이 SOHO형태로 주력 아이템을 상거래화 시키는 시대가 올 것이다.

1. 소비자 상대 B to C

a.종합 쇼핑몰
인터파크, 한솔CSN, 삼성몰, 메타랜드, 알짜마트...

b.전문 쇼핑몰
뮤직시티,마이뮤직,튜브뮤직,교보문고,코스메틱랜드,휴먼컴...

2. 기업간 상거래 B to B

삼성물산,드림마트,사이버커머스,한솔CSN 로지스 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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