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멀티 편의점 러브트리24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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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은 이제 대한민국 방방곡곡 어느 곳엘 가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중적인 생활 편의 시설 중, 가장 대표적인 업종이 된지 오래다.

통계적인 매장의 숫자는 물론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 등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대기업형 브랜드에서부터 개그스토리마트, 위드미, 썬마트 등 다소 낯선 듯 하지만 어디서 본듯한 볼런터리형의 편의점까지 각각의 여건에 허락하는 장점을 내세운 수많은 브랜드들이 군웅할거 하는 듯한 형세로 업계에 포진해 있다.

기본적으로 편의점은 점포의 위치와 물류의 이익률등에서 브랜드별로 서로 좋은 기준을 자사의 회원점포에게 공급하는 것을 브랜드의 경쟁력으로 삼아왔다. 따라서 점포가 위치하고 있는 지역 환경에 따른 매출기준은 쉽게 증가하기 어렵다는 것이 업계의 상식처럼 되어있다.

이와 같은 기준에서 편의점에 수입캔디 매장, 팬시매장, 베이커리 매장, 카페 매장 등을 지역적인 특성에 따라 선택 추가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러브트리24(www.lovetree24.com)의 행보에 귀추가 모아진다.


러브트리24는 기아대책본부와 손잡고 저개발국가의 기아아동에 대한 기부문화 캠페인을 공동으로 벌이고 있는 브랜드로도 주목 받고 있는 편의점 이다.

지역적인 장점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편의점 운영 매출에 대한 한계를 편의점 외에 다른 업종의 매장을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멀티 편의점’ 이라는 컨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개념 편의점 러브트리24는 기존 형식의 편의점에 비교해 볼 때 최소한 15% 이상의 매출 증진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설계한, 가장 진보적인 MD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 런칭 3개월 만에 전국적으로 10여개의 매장을 개설한 러브트리24는 점차 가열되어가는 편의점 시장의 경쟁 속에서 놀라운 성장세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 02 546 692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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