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잘나가는 창업브랜드 ‘오봉도시락’의 성공비결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외식비중이 늘고 간편한 한끼 식사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도시락전문점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뜨고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메뉴와 풍부한 영양에 만족하고 창업자들은 소자본으로 가맹점을 오픈할 수 있어 도시락전문 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추세.

‘도시락으로 남북통일’이란 컨셉을 내세우고 있는 오봉도시락도 도시락프랜차이즈 열풍에 힘을 싣고 있는 곳 중 하나다.

이 곳은 국내 최초 도시락 및 샐러드 류에 지역특산물을 활용하고 웰빙식자재를 사용하고 있는 도시락전문 프랜차이즈로써 활발한 성공가맹점 오픈으로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도시락체인점 오봉도시락은 본사인 ㈜오색만찬의 탄탄한 물류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월하게 창업을 운영할 수 있다. 약 5천여 가지의 식재료를 고품질, 저가격에 전국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가맹점주는 호텔수준의 식자재를 경쟁력 있는 공급가로 받아볼 수 있다.

도시락의 가장 기본은 뭐니뭐니해도 정성과 맛이다. 기존의 도시락창업 브랜드가 한식메뉴만 선보였다면 오봉도시락은 다양한 퓨전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호텔이나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먹던 웰빙메뉴군을 오봉도시락에 적용한 것이 특징.

오봉도시락의 메뉴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통등심돈까스도시락, 제육볶음도시락, 소불고기도시락, 떡갈비도시락 등 식사메뉴부터 우리나라 지명이름을 딴 도시락과 허브폭립도시락, 통장어한마리도시락, 랍스타볶음밥도시락, 연어스테이크도시락, 스트로가노프볶음밥, 웰빙다이어트도시락 등 프리미엄 도시락까지 선보이고 있다.

또한 소시지와 돈까스, 새우까스, 치킨으로 만든 도시락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와 다양한 오믈렛 요리를 선보여 탄탄한 여성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다채로운 메뉴만큼이나 가격대도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다양해 메뉴와 가격대를 비교해 보고 선택하면 된다. 지갑이 가벼운 학생들 및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 곳의 경쟁력을 꼽을 때 인테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여타 도시락전문점이 협소하고 여유공간이 없었다면 오봉도시락은 독특하고 모던한 카페형 인테리어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적용해 세련미와 아늑함까지 느낄 수 있다.

주방의 경우 오픈키친형을 도입, 시각적인 재미요소를 전달하고 청결한 조리과정을 고객에게 직접 보여줌으로써 신뢰도를 높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처럼 오봉도시락은 다양한 경쟁력을 확보해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과 창업자들의 입소문으로 인기상권 및 대학가에서 오봉도시락을 더욱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가맹점주들은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해 창업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을 경쟁력 중 하나로 꼽고 있다.

이 같은 창업자들의 호응은 실제로 가맹점 오픈으로 나타나고 있다. 신생 도시락 브랜드임에도 불구 서울, 경기 등 특정 지역에 밀집되지 않고 인천, 대전, 대구, 경남, 부산, 전북 등 전국 곳곳에 오픈 및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가맹사업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한편 분식창업과 도시락전문점 희망창업자들 사이 성공 사업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오봉도시락은 우수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에 잇따라 방송되면서 올해 유망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대표되고 있다. (문의: 080-920-100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