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 출제 범위 늘어난 수리 집중 특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은 ‘학원생 전원 합격’을 목표로 학습 관리 시스템을 체계화했다. 먼저 언·수·외·탐구영역까지 고른 성적 향상을 위해 ‘퍼펙트 체크 시스템’을 마련했다. 매일 수리영역 30문제를 풀이노트에 정리하고 100개의 영어단어를 외워 담당 교사가 체크하는 식이다. 오답노트 작성, 반복 학습까지 지도한다. 매월 두 차례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 개인별 주요 과목 성적 향상도도 확인해 학습 방법 등을 검토해 나간다.

‘수리 완전 잠금 시스템’도 실시한다. 2012학년도 수능부터 수리영역 가·나형 모두 출제 범위가 늘어 수험생들의 학습 부담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개강과 동시에 미분과 적분, 기하와 벡터, 적분과 통계에 집중된 개념정리 특강을 실시한다. 4주간 80분씩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수리 특강을 통해 올 수능부터 변경된 수리영역 출제 범위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수능 대박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학원생들의 출신 고교나 출신 지역과 상관없이 학원 주소지 관할 고등학교에서 함께 수능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 당일 학원에서 마련한 도시락을 갖고 대형 버스를 타고 시험 장소로 이동하면 된다.

학원의 강사진은 국내 최고라고 자부한다. 현재 EBS에 출강하는 강사들을 현장 강의는 물론 담임 강사로 만날 수 있다. 특강을 통해 1:1 개인 과외식 지도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수리 강사진은 전원 서울대·고려대·연세대 출신으로 구성했다.

학원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 시설도 최신식으로 갖췄다. 기숙사는 2인 1실로 각 방마다 샤워 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비데를 설치한 것은 물론 온돌 바닥을 사용해 편리함과 아늑함을 더했다. 학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최신 시설의 헬스장도 마련했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피로를 풀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 기구를 구비했다. 책상도 기존 크기의 2배로 제작했다. 밤에 독서실로 이동해 공부하는 게 불편한 학생들은 기숙사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 최진철 이사장은 “학생 개인별 맞춤 관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성적을 향상시킬 수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 주소: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29-1
● 문의: 031-6789-200, www.hs.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