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목포경찰, 음주단속 정보도 인터넷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경찰과 인터넷'', 왠지 어색한 느낌이 들지만 인터넷을 이용, 친철하고 자상한 경찰로 거듭나려는 몸부림이 한 일선 경찰서에서 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목포경찰은 지난 1일 개설한 인터넷 홈페이지에 `오늘의 소식'' 란을 만들어교통정보는 물론 사건 사고, 시내 각종 행사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매일 소개되는 교통정보에는 음주 단속에서 부터 무인속도 측정 단속 구간등 운전자들을 위한 정보와 교통 사고 등 싱싱한 정보도 실려있다.

또 당담 형사들의 입을 통한 사건 사고 소식과 시내에서 매일 벌어지는 행사 소식 등이 다채롭게 담겨져 있어 네티즌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 이 홈페이지는 경찰서에서의 억울했던 일, 칭찬해 주고 싶은 경찰관, 앞으로이런 점을 경찰에 바란다 등 각종 의견을 입체적으로 수렴하는 `경찰서장과의 대화방''을 비롯 민원안내, 기능별 주요업무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광섭 서장은 "예방 위주의 양질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험 같지만음주단속에서 부터 무인속도 단속 등 교통 단속을 미리 알리기로 했다"며 "젊은 인터넷 세대들에게 친절한 경찰상 확립을 위해 다채로운 인터넷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1명을 전담 배치해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목포경찰서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MOKPO112.or.kr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