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겨울철 수분 화장품 활용 가이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겨울철 피부 고민 중 제일은 뭐니뭐니해도 건조함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화장품이 수분제품이다. 이는 차갑고 건조한 외부 공기와 실내 난방 때문이다. 찬 외부에서 더운 실내로 들어왔을 때 느껴지는 기온차도 한몫한다.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이 쉽게 쌓이고 노화가 급격히 진행된다. 피부 속 탄력도 떨어져 주름이 쉽게 생긴다. 따라서 알맞는 보습과 각질제거를 꼼꼼히 해줘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MC팀 국진희 과장은 “겨울철에는 정기적인 각질 케어와 겨울철 피부만을 위한 특별한 수분 케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각질 케어의 경우 건성 피부는 일주일에 1번, 중성·지성 피부는 2회면 적당하다.

보습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으로 대표적인 것이 수분 제품이다. 크림·에센스·앰플·마스크등 여러 형태의 제품이 나와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도록 선택하면 된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다면 앰플에센스 크림 등을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고 이틀에 한 번꼴로 수분 마스크를 하면 효과적이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수분 스킨 케어법

국 과장은 “피부 속 수분을 지키려면 스킨 케어 방법과 생활 습관에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먼저 세안 후 얼굴에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스킨(토너)을 발라야 한다. 물기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방치해두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 심하게 건조해진다. 스킨으로 피붓결을 정돈한 후에는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바른다.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 일주일에 한 번 스팀타월로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국 과장은 겨울철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앰플을 권했다. 앰플은 피부에 작용하는 성분을 고농축시킨 화장품을 말한다. 제품으로는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을 추천했다. 국 과장은 “수분을 집중 공급하기 위해서는 바르자마자 피부에 수분 성분이 빠르고 깊숙이 흡수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린 하이드로 앰플은 마린 플라센타 콤플렉스 성분과 필수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전달한다. 천연 효소가 함유돼 피부 자극없이 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해 피붓결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앰플은 손바닥에 충분한 양을 덜어 얼굴을 감싸듯 지그시 눌러 흡수시킨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한 상태라면 앰플 사용과 함께 저녁 세안 후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르거나 수분 마스크를 바르고 랩을 살짝 덮은 상태로 10~15분 정도 있다가 물로 씻어낸다.

낮 시간 동안에는 피부가 건조해 당길 때마다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미스트를 선택할 때는 단순히 수분을 분사하는 것이 아닌 보습 성분이 함께 함유돼 있고 입자가 미세한 것을 선택한다.

피부 속 수분 지키는 생활 습관

수분을 지키는 생활 습관 중 중요한 것은 적절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실내에서는 최대한 난방기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다. 자동차 히터의 뜨거운 바람도 얼굴에 직접 쏘이지 않도록 한다. 가습기로 공기 중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시킨다. 외출할 때는 머플러나 마스크를 착용해 찬 공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하루 적정량은 1.5~2ℓ로 이 양을 음료나 차로 마셔도 된다. 물에 레몬·오렌지 등을 넣어 우려 마시면 수분과 함께 비타민까지 섭취할 수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단, 커피·녹차·탄산수는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카페인 성분이 많으므로 피한다.

< 윤경희 기자 >
[사진=리리코스 제공]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식물성 플랑크톤, 갈조류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마린 플라센타 콤플렉스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세포 재생을 돕는다. 바르는 즉시 피부 속에 흡수돼 얇고 촉촉한 수분 보호막을 생성한다. 12개(각 5mL)의 앰플로 구성돼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12만원.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오버나이트 마스크
피부 위에 젤 형태의 수분막을 만들어 천연보습성분과 미네랄·비타민을 피부 속에 흡수시키는 밤 시간용 수분 마스크다. 바른 후 씻어내지 않고 잘 수 있어 편리하다. 75mL 4만원.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미스트
프랑스 대서양 연안 바다의 해양 심층수와 남반구 아열대 식물, 해조 등에서 추출한 이온· 미네랄 등이 담겨 있는 수분 공급용 미스트. 미세한 입자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된다. 80mL 3만5000원.▶문의=080-023-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