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러닝 이끌어온 교육계 강자 … 저소득·탈북자에겐 무료 강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에듀윌 양형남 대표(맨 왼쪽)가 11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주관한 ‘2010 대한민국 IT이노베이션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에듀윌 제공]

교육 서비스 기업인 ㈜에듀윌은 1992년 창립한 이래 국가공인 자격증, 공무원 임용 관련 교육콘텐트를 연구·개발해 제공하며 이러닝(e-learning) 분야를 선도해 왔다.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사회복지사 등 전문 자격증에서부터 검정고시, 9급·10급·경찰공무원 시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트가 주무기.

 창립 초기부터 자체 교육연구소를 두고 체계화된 커리큘럼과 시험 준비에 최적화된 콘텐트 구성을 위한 노력이 쌓인 결과다.

 에듀윌은 기존 학습관리시스템(LMS)에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을 접목한 EDUWILL LMS라는 자체 교육 시스템을 개발해 수험시장에 혁신을 몰고 왔다.

 업계 최초로 FULL HD 이러닝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기술혁신을 일궈내기도 했다. FULL HD 이러닝 전용 스튜디오는 강의 자체의 질을 높인 것은 물론 콘텐트 제작에 걸리는 시간을 50%가량 단축시키는 등 이러닝 프로그램 제작의 효율성을 높인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오프라인 교육사업 ▶B2B 기업교육 ▶전문교재 출판사업 등 통합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에듀윌은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05년부터 저소득층 자녀, 대안학교 학생, 탈북 청소년, 소년원생, 미혼모 등 소외계층에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동영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경기도와 서울 구로구 등과는 무상교육지원 협약을 맺고 온라인 무료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같은 사회공헌활동과 기술혁신을 토대로 에듀윌은 지난 11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IT이노베이션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9일에는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2010 벤처사회공헌상’을 수상해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자랑했다.

이수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