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오메가, ZIP 250MB USB 드라이브 출시

중앙일보

입력

아이오메가코리아는 신제품인 Zip 250MB USB 드라이브를 발표했다.

ZIP 250MB USB 드라이브는 USB와 PCMCIA을 동시 지원함으로써 PC 및 맥 사용자 누구나 USB를 지원하는 데스크 탑 또는 노트북PC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두께 1인치, 무게 454그램 이하인 250MB USB Zip드라이브는 현재 출시된 휴대형 저장장치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대용량 스마트형 드라이브이다.

또한 기존Zip 250MB 디스크를 사용하며 1억5천만 개 이상 판매된 Zip 100MB 디스켓으로도 바로 읽고 쓸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집 드라이브 사용자들과도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아이오메가 마그네틱 제품 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인 데이비드 J. 헨리(David J. Henry)는 “요즘 USB가 선호하는 컴퓨터 인터페이스로 널리 보급되고, PCMCIA슬롯이 거의 모든 노트북에 기본으로 장착됨에 따라 아이오메가는 고객들에게 확대된 용량 뿐만 아니라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 상의 정보 교환을 위한 호환성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또한 Zip 250 USB 드라이브와 같이 제공되는 아이오메가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손쉬운 파일 백업, 시스템 다운 방지 및 Y2K문제에 대비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고 밝혔다.

Zip 250MB USB 드라이브는 국내에서 10월말 경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예상 소매가는 USB드라이브가 290,000원(부가세 포함), PCMCIA인터페이스의 경우 34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Zip 250MB USB 드라이브는 1개의 Zip 250MB 디스크, USB 케이블 전원장치, USB 가이드 라인 및 USB ‘퀵 스타트(Quick Start)’ 가이드를 포함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www.iomega.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