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정부맛집! 셀프장어타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보양식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장어일 것이다.
장어의 효능은 두말 할 필요가 없는데, 이런 장어를 맘껏 그리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그곳은 다름 아닌, 장어구이전문점 - 소풍이다.
소풍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느낌, 들뜬 기분, 행복, 즐거움과 유쾌함... 바로 이런 것까지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장어구이 전문점 - 소풍이다.

이곳 소풍의 장어는 다른 집 장어와는 확연하게 구별된다.
우선은 국내산 무 항생제 장어만을 취급한다는 점이다. 시중에는 중국산장어가 일부 유통되는 것이 있는데 이 중국산 장어는 항생제를 사용하여 키운 것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장어가 아니라 100% 국내산 무 항생제 장어만을 취급하는 곳이 바로 이 소풍이다. 또한, 거의 자연산에 가까운 천연 환경에서 키워진 장어라는 점도 꼽을 만 하다. 지하 깊은 맥반석 암반수를 일정기간 숙성하여 기능성 미생물을 배양해 장어가 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고 그 속에서 키우기 때문에 자연산에 가깝고 사료 역시도 한방 사료를 첨가한 것들을 먹임으로써 그야말로 웰빙 사료로 키운 장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장어는 옛부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 등에서도 보신음식으로 즐겨 먹었던 식품이다. 동의보감의 방약합편을 보면 민물장어는 폐결핵, 요통, 신경통, 폐렴, 관절염, 성기능회복, 어린아이의 허약체질개선 등의 민간요법으로 이용되어 왔다고 전해진다.
특히 일본고서인 '만엽집'에는 여름 더위로 지친 몸에 장어가 좋다고 하여,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의 복날에 해당하는 토양일에 장어를 즐겨 먹는 풍습이 있기도 하다.
이처럼, 최상의 스테미너 정력 강장식품으로 성기능 회복 및 청소년의 허약 체질, 두뇌개발과 치매예방, 암 억제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DHA, EPA가 다른 어종보다 월등이 많은 장어.
몸이 헛헛하고 뭔가 의욕이 떨어질 때 혹은 청소년들 건강과 집중력 그리고 지치지 않는 체력을 원한다면 장어를 잊지 말기 바란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맞는 장어! 오늘 외식 메뉴로 혹은 주말에 나들이 삼아서 외출을 생각한다면 ‘장어구이 전문점 - 소풍’으로 발길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 홈페이지 www.sopung0592.com
▶ 문의 전화 031-878-0592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